참고정보

자기사랑의 심리학 이벤트

황금천 2007. 3. 5. 21:54

 

제목 |
자기사랑의 심리학 이벤트
보낸날짜 | 2007년 3월 05일 월요일, 오후 20시 01분 25초 +0900
보낸이
| "♥독서클럽♥ 운영자 " <manushya@hanmail.net>  추가 | SMS



To  회원전체

자기사랑의 심리학 이벤트

l                서평응모 3 8일 밤 12시까지 받습니다.

l                발송     3 9일 오후

l                당첨인원 20

l                서평 올리실 곳 : 독서클럽, 인터넷 온라인 서점 3곳 이상, 개인 블로그 등

l                서평마감 : 3 18 ()

l                글 질문 : 자기를 사랑할 수 있는 방법을 써 주세요.

응모시간이 없어서 부득이 미리 메일로 받습니다.
댓글답변을 이벤트 게시판에 달아주시구요 
아래와 같이 메일로 보내주세요 ^


자기사랑 심리학 서평신청 manushya@한메일로 보내주세요

제목 : 자기사랑 심리학 서평신청

내용 : 닉네임,이름 ,나이 ,직업, 연락처, 집주소







 

신간《 나를 특별하게 만드는 자기 사랑의 심리학



예쁘지는 않아도, 실수투성이여도, 평범하다 해도

 

그래도… 나는 나를 좋아한다!

 

행복한 상담소에서 전해주는 자기 사랑에 대한 따뜻한 이야기

나는 특별한 사람이다. 나는 이렇게 생긴 나 자신을 사랑한다.

오늘의 내 모습 그대로, 나는 내가 좋다. 닮고 싶은 사람이 없는 건 아니지만,

나는 그들이 아니다. 나는 나 자신이다. 다른 사람이 되고 싶은 마음은 추호도 없다.

나의 느낌, 나의 생각, 그리고 사물을 대하는 내 방식이 나는 좋다.

 

남들이 하나같이 너를 모른 척할 때

너만이라도 자기 자신의 편이 되는 용기를 가지렴.

 

네가 잘못을 저질렀을 때

그래도 너 자신을 받아들이는 용기를 가지렴.

 

네가 작고 힘이 없을 때

그 편에 서는 용기를 가지렴.

 

네가 남들의 손가락질을 받을 때

그를 편들어줄 용기를 가지렴.

 

용기를 내어

너 자신에게 제일 좋은 친구가 되어주렴.

. 자기 사랑의 심리학

오늘의 내 모습 그대로,

나는 내가 좋다!

 

1.  이 책은 심리치료사가 쓴 심리상담서이자 동시에 ‘연애서’이다. 이성과의 달콤한 사랑 얘기가 아닌 자기 자신과의 사랑 얘기. 외적으로 아무리 성공한 삶처럼 보인다 해도 그가 정작 자신과의 연애에 실패한다면 결국 그에게 있어 외적 성공은 큰 의미가 없다. 스스로 그 성공을 누리지 못하기 때문이다. 이처럼 자기 사랑, 자기 신뢰는 우리 삶의 근본적인 행복 요소이다.

 

2.  저자 롤프 메르클레는 이 책을 통해 자기 사랑이 얼마나 우리 삶에 중요한 요소인지를 설득력 있고 친근하게 얘기한다. 경험 많은 심리상담사답게 독자들의 심리 변화 하나하나를 예상하고 거기에 맞게 대처해나간다. 누구나 살면서 여러 번 겪었을 법한 문제를 생생하게 드러내고 상담하듯 풀어가는 저자의 섬세한 배려가 이 책의 미덕이다.

 

3.  저자는 탄탄하게 짜여진 구성을 미리 가지고 자기 사랑이란 주제를 놓고 독자와 대화를 시도한다. 이런 의도에 맞게 역자 장현숙 씨(《따귀 맞은 영혼》(궁리역간), 《용서》(중앙M&B역간) 역자) 또한 대화체의 쉬운 번역체를 구사하고 있다.

우선 자기 가치감이란 무엇인가에 대해 얘기한다. 저자는 독자들이 갖기 쉬운 선입견 ‘자기 사랑=이기심’이란 공식을 반박하면서 이기심과 자기 사랑을 구별한다. 이기심 또한 자기 사랑이 부족한 결과란 것이다. 자기 가치감이란 “자기 자신을 바라보는 자신의 시각”이며 “자신의 있는 모습 그대로를 인정하고 받아들이며 좋아해주는 것”이 바로 자기 사랑이다. 그리고 중요한 단어 ‘면박꾼’을 소개한다. 우리 안에서 우리를 항상 비난하고 헐뜯고 못살게 구는, 마치 ‘영혼의 휴대폰’처럼 우리를 늘 따라다니는 마음속의 또 다른 존재가 바로 ‘면박꾼’이다

 

4.  끝난 후 저자는 친절하게 실질적으로 자기 신뢰감을 회복하여 자기를 사랑할 수 있는 11가지 전략을 제시하면서 글을 맺는다. 그가 제시하는 전략은 다음과 같다(9).

 1) 자기 자신에게 ‘난 네가 좋아’라고 말하기

 2) 부정적인 자기 모습과 화해하기

 3) 자기 자신에게 연애편지 쓰기

 4) 날마다 긍정적인 생각 하기

 5) 누구에게서나 긍정적인 면 발견하기

 6) 조금만 나아져도 많이 칭찬해주기

 7) 칭찬을 흔쾌히 받아들이기

 8) 플러스 점수 수첩 마련하기

 9) 자신에게 마음 편하게 살 권리를 인정해주기

 10) 자신의 장점을 분명히 깨닫기

 11) ‘나는 할 수 있다’형 사고방식에 익숙해지기

 



Rrom 카페 이름 : ♥독서클럽♥
카페 주소 : http://cafe.daum.net/liveinbook
카페 소개 : 베스트셀러 책으로 사는 사람들의 모임입니다*^^*

장건강 유산균 무료체험 이벤트!
지금 카페에서 무료체험 하세요!

생활속의 나만의 액션 동영상을 올리면 노트북, PSP!
Mnet 카페에서 프로그램 출연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