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지방법원

대구지방법원 동영상

황금천 2022. 10. 26. 23:07

대구지방법원 방문 동영상

 

 

 

 

 

 

경북 경산시 하양읍 하양로33길 하양 1차 청구타운 자택에서 출발 경북 경산시 하양읍 대학로 1517(지번주소 하양읍 금락리 135-159) 대구은행 하양지점(전화 053-852-9511) 건너편 시내버스정류장에 도착하여 대구지방법원으로 가는 814번 대구시내버스를 승차하여 대구지방법원 건너편 시내버스정류장에 도착하여 내렸다.

 

 

대구지방법원을 방문하고자 발걸음을 재촉하였다.

 

 

오늘은 대구지방법원을 방문하여 취재한다.

 

 

대구광역시 수성구 동대구로 364(지번주소 수성구 범어동 176-1/ 대표전화 053)757-6600) 대구지방법원(법원장 황영수)이 소재하고 있다.

 

 

대구지방법원 최고 기관장은 황영수 법원장이다.

 

 

대구지방법원은 관할구역이 대구광역시와 경상북도 전체이다.

 

 

대구지방법원은 대법원에 속하는 기관으로 법을 집행하는 사법기관이다.

 

 

대구지방법원은 대구광역시 전체와 경상북도 전체의 범죄자를 대상으로 사법기관으로서 각종 법령에 의하여 범법자([犯法者] : 법을 어긴 사람)에게 형량을 구형하는 사법기관이다.

 

 

경찰과 검찰에서 수사한 형사사건이나 민간인들이 고소·고발한 민사사건을 보고 판사가 법령에 따라 공평하게 형량을 선고하는 기관이다.

 

 

대구지방법원은 사법기관으로서 만인이 법 앞에 공평하다는 것을 기초로 하여 범법자들에게 형량을 구형해야 한다.

 

 

법 앞에 만인이 공평한 판결을 판사는 구형해야 한다.

 

 

어떤 정치적 요소에 따라 형량이 다르게 판결을 하지 말고 동일한 사건이고 피해 사실이 동일 하다면 형량을 조절하는 항목을 감안하여 공평하게 판결을 해야 한다.

 

 

특히 경제적으로 어려운 서민들을 위하여 배려가 있어야 한다.

 

 

돈이 있고 권력이 있는 범법자에게는 판사의 판결이 후하고 동이 없고 권력이 없는 범법자에게는 판결이 엄하다면 올바른 정당한 사법시스템이 아니다.

 

 

대구지방법원은 범법자를 양산하는 사법기관이 아니라 범법자를 줄이는 예방하는 효과를 내도록 판사가 판결을 내리면 좋다.

 

 

그러나 상습 범죄자, 재범 범죄자, 가정 파괴 범죄자, 살인, 폭력, 성폭력, 보이스 피싱, 사기, 스토킹, 마약 범죄자, 도박 등 사회질서를 문란하게 하는 범죄 행위자에게는 판사가 엄한 처벌을 해야 한다.

 

 

대구지방법원은 법 앞에 만인은 동등하다는 이념을 바탕으로 판사가 공평한 판결을 내려 주기를 기대하며 특히 범죄를 예방하는 기대효과가 나타나도록 판결을 내려 주기 바란다.

 

 

대구지방법원의 가장 큰 문제점은 공간이 협소하여 건물이 붙어 있어서 건물이 미로식으로 되어 있어서 민원인들이 용무를 보러가는 사무실을 찿기 어렵다.

 

 

한마디로 말하면 대구지방법원 청사 면적이 너무 좁다.

 

 

대구지방법원 청사에는 대구지방검찰청과 함께 공동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부지가 협소하여 민원업무를 처리하는 사무실과 판사 사무실이 좁고 자동차를 주차할 공간이 매우 부족하다.

 

 

대한민국 정부에서 대구지방법원 청사와 대구지방검찰청 청사를 대구광역시 외곽지로 조속히 이전을 해야 한다.

 

 

대구광역시 외곽지로 대구지방법원(대구고등법원 포함)과 대구지방검찰청(대구고등검찰청 포함)을 이전해야 한다.

 

 

대구지방법원 직원들은 민원인들에게 친절하게 응대하고 있다.

 

 

예전에는 대구지방법원 직원들이 고압적인 시대도 있었지만 지금은 민원인들이 문의를 하면 친절하게 응대해 준다.

 

 

대구지방법원 등기업무는 대구 동구 동부로 212(지번주소 효목동 382-4) 대구지방법원 등기국(1544-0773)에 가서 민원 업무를 처리해야 한다.

 

 

오늘은 대구지방법원을 방문하여 취재했다.

 

 

 

 

 

대구지방법원에서

 

 

9(2022) 경산시 SNS 서포터즈 황금천

 

 

#대구지방법원

 

#대구고등법원

 

#대구지방검찰청

 

#대구고등검찰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