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통일교육위원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이상직 신임 사무처장 취임

황금천 2011. 3. 26. 00:42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 민주평통 뉴스 / 새소식

 

http://www.nuac.go.kr/actions/BbsDataAction?cmd=view&menuid=G060101&bbs_id=G060101&bbs_idx=539120&_template=01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이상직 신임 사무처장 취임

 

 

이상직 신임 사무처장 취임
작성자: 한현순 작성일: 2011-03-25 조회: 52

 

이상직 신임 사무처장 취임

 

 

이명박 대통령은 3월 25일자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사무처장에 이상직 호서대 벤처전문대학원 교수를 임명했다.

 

신임 이상직 사무처장은 이날 오전 민주평통사무처 회의실에서 개최된 취임식에서 “새로운 시대상에 걸맞는 민주평통이 될 수 있도록 밑거름이 되고자 한다”면서, “통일에 대한 국민공감을 확산하고 통일역량을 더 많이 축적해 가겠다”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또한, “한반도 통일에 대한 국제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확대해 나가는데 노력을 기울이겠다“면서, ”더 큰 대한민국, 세계 속에 중심이 되는 선진일류국가를 만드는데 민주평통이 초석이 될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이 사무처장은 “창설 30주년이 되는 올해가 바로 변화와 혁신을 통해 새로운 민주평통의 모습을 갖추어야 할 때”라면서, “새로운 아이디어를 만들어 내고 자문위원들이 더 많은 활동을 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사무처장은 “그동안 통일을 준비하는 통일운동의 중심체로서 많은 역할을 하고 성과를 거두었지만 거기에 만족해서는 안될 것”이라면서, 사무처 직원들이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할 것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한편, 이 사무처장은 취임사에서 “천안함과 함께 산화한 46용사와 고 한주호 준위의 희생을 추모하고 숭고한 넋을 기리고자 한다”고 말하고, “천안함 사건 1주기를 계기로 통일안보의식을 일깨우고 확산하는 활동을 더욱 활발하게 추진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취임식에는 손병문 서울부의장이 참석하여 이상직 사무처장의 취임을 축하했다.

취임식

 

 

부서명 : 대변인 담당 : 한현순 연락처 : 02-2250-2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