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내가 가정에서 감당해야할 첫 번째 의무는 남편을 존중히 여기는 것입니다. 그 존중이 존경과 복종을 통해 남편에 대한 영원한 사랑으로 이어지기 때문입니다.
두 번째로 아내는 자녀를 출산해서 애정으로 보살피고 양육할 의무를 지니고 있습니다. 따라서 아내는 이 일의 어려움을 불평하기 보다는 이 땅을 사람들로 번성케 하시려는 하나님의 계획임을 깨닫고 기쁨으로 참여해야겠지요.
아내는 또한 집안을 돌보는 주부의 역할을 감당하는 일에서도 근면해질 필요가 있습니다. 많은 아내들이 한도 끝도 없는 가사 노동에 회의감을 느끼는 것이 사실이지만 그보다는 이 일을 통해 가정을 꾸려나가는 하나님의 사역에 동역자로 쓰임 받고 있음을 감사하는 믿음의 자세가 필요합니다.
네 번째로 아내는 부부의 성관계를 주신 목적 중 하나가 바로 부부를 성적 부도덕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것임을 깨닫고 남편의 성적인 욕구를 채워주는 일을 기쁨으로 감당할 수 있어야겠지요.
다섯 번째로 아내는 잔소리와 논쟁을 피해야 합니다. 그러면서 하나님으로부터 받은 말의 능력을 남편을 세우는데 사용하도록 습관을 들이는 것이 지혜로운 일이겠지요. 진정으로 지혜로운 여성은 말의 위대함을 아는 자이며 자신의 말을 통해 남편이 하나님의 말씀을 따르도록 도와주는 자이기 때문입니다.
이 같은 아내의 의무를 이해하면서 수행하는 아내야말로 진주보다 귀중한 존재일 것입니다. 그래서 “누가 현숙한 여인을 찾아 얻겠느냐 그 값은 진주보다 더 하니라”는 잠언의 말씀을 오늘 아침 모든 아내들에게 주시는 하나님의 변함없으신 교훈으로 받아들이게 되기를 소망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