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글

가정예배

황금천 2007. 3. 5. 09:16

 

가정예배

 

 

 

가정이 치열한 영적싸움터라는 사실은 부부이혼율과 자살과 낙태는 늘어만 가고 출산율은 반대로 줄어드는 오늘날 가정이 처한 현실이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 영적싸움에서의 승리를 위해서도 온가족이 함께 가정예배를 드리면서 사단에 대적하는 삶을 살아간다는 것은 너무나도 필요한 일입니다.

이처럼 중요한 가정예배를 통해 우리는 삶이 예배가 되는 놀라운 경험을 하게 됩니다. 무엇보다도 아내가 남편에게 순종하고 남편이 아내를 위해 희생함으로 서로를 사랑하라는 하나님의 가정명령을 따르는데 실패해서 부부사이에 갈등이 실화되었을 때 그들은 그 날의 가정예배를 앞두고 즉각 각자의 잘못을 회개하고 서로에게 사과하게 됩니다. 그 잘못을 그대로 안은 채 함께 예배드릴 수 없음을 알기 때문입니다.

이 같은 과정을 통해 다시 하나 된 아름다운 삶 자체를 가정예배로 하나님께 올려드리게 되는 것이지요. 이때 얻게 되는 이 기쁨은 가정예배를 통해 체험한 자들만이 알 수 있습니다.


두 번째, 가정예배를 통해 얻게 되는 유익은 가정 안에서 아버지의 위치와 권위가 회복된다는 것입니다. 많은 가정에서 아버지가 사라져가는 이 시대에 아버지가 단지 돈을 벌어오는 자로서의 역할에서 벗어나 가정의 영적지도자로 우뚝 서게 될 때 그 가정은 근본적인 변화를 체험하게 됩니다.그래서 남편으로부터 매일 저녁 성경을 배우는 아내, 그리고 아버지로부터 말씀에 의한 삶의 본을 보며 자라나는 자녀만큼 행복한 자는 이 세상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 없다는 아름다운 고백을 하게 되겠지요.

따라서 가족들의 바쁜 스케줄을 조절해서 가정예배를 드리게 할 책임은 가정의 지도자인 아버지의 몫임을 이 아침에 다시 한 번 확인하고 시작하게 되기를 소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