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대학교 사학연금

새로운 이미지 구축 새 UI 선포식(매일신문)

황금천 2007. 1. 5. 10:21

 

 

http://www.daegu.ac.kr

 

 

매일신문 2007년 1월 1일(월) 김병구 기자

 

대구대 개교 50주년 기념 'UI선포식' 
"명문사학으로 새출발"


대구대가 개교 50주년을 맞아 대학의 새로운 이미지 구축을 위해 2일 'UI(University Identity: 로고·엠블럼) 선포식'을 갖는다.


대구대는 이날 오전 11시 비호생활관에서 교수, 직원, 학생 등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UI선포식, 학교발전기금 전달식, 신년교례회 등을 갖고, 새로운 100년 명문사학의 출발을 다짐한다.

 

대구대의 새 UI는 꿈과 이상을 담아 하늘로 날아가는 연의 형상을 모티브로 사용해 미래 지향적인 비전을 상징하고 있다. 푸른 캠퍼스와 희망을 상징하는 '그린 컬러'로 부드럽고 따뜻한 이미지를 표현하고, 3단계 컬러를 통해 확산되는 운동감을 동적인 느낌으로 나타냈다. 대구대는 새 UI를 학위기를 비롯해 각종 증서, 서식류, 교기, 배지, 상패, 차량, 홈페이지, 간행물 등에 기존 UI와 병행해 폭넓게 사용할 계획이다.

 

이날 선포식에서는 교직원 노동조합이 2천만 원, 행정간부협의회가 1천만 원을 다목적 대강당 건립 모금운동에 기탁하는 '발전기금 전달식'도 갖는다.

 

이용두 대구대 총장은 "새 UI를 통해 대학 반세기 역사의 자부심과 제2창학을 향한 구성원의 의지·비전을 함축적으로 제시하고, 대학의 위상과 역량을 높이는 새로운 출발의 계기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