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SNS서포터즈

경북 경산시 하양읍에서 영천시내버스 555번타고 대구에 간다

황금천 2022. 12. 22. 22:28

경북 경산시 하양읍에서 영천시내버스 555번 타고 대구에 간다

 


영천좌석버스는 영천을 떠나 금호를 지나서 하양을 지나서 대구로 운행한다.

경북 경산시 하양읍 위치는 대구광역시와 경북 영천시 중간에 있는 농촌도시이다.

영천시에서 대구광역시로 가려면 경산시 하양읍을 거쳐서 가야 한다.

대구광역시에서 영천시로 가려면 경산시 하양읍을 통과하여 지나가야 한다.

이러한 입지조건 때문에 경북 경산시 하양읍은 교통요지이며 중심지이다.

하양읍에서 대구로 갈 때 대구시내버스도 많이 있지만 일부 지역에는 대구로 가는 대구시내버스가 오지 않은 곳에는 영천시내버스는 인기 만점이다.

영천에서 하양을 거쳐 대구시내로 가는 영천시내버스는 주로 555번과 55번이 운행되고 있다.

경북 경산시 하양읍에 있는 정류장에서 영천좌석버스 555번 만났다.

기자도 영천시내버스 무료 환승제를 매우 감사하게 생각하고 환영 한다.

기자는 경북 경산시 하양읍 하양로33길 6 하양 1차 청구타운에 살고 있는데 집 앞 정류장에는 하양에서 대구로 가는 대구시내버스는 808번, 518-1번 뿐이라서 영천시내버스 555번, 55번은 정말로 대구로 가는 편리하고 중요한 대중교통 수단이다.

영천시내버스를 타고 계속 대구시내로 가든지 아니면 안심역에 가서 하차하여 대구도시철도 지하철1호선으로 환승해도 가능하니까 정말 편리하다.

영천시내버스, 경산시내버스, 대구시내버스 무료 환승제는 경산시민들에게 환영을 받으며 버스요금 절감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영천시내버스 무료환승으로 더 빨리지는 편리한 경산시 하양읍에서 대구로 가는 대중교통이다.

무료환승 시승식은 2019년 8월 13일부터 대중교통 무료 환승제를 시행 시범 운영하였고 8월 20일부터 본격 운행됐다.

무료 환승 이용 시 반드시 교통카드를 사용해야 한다.

1인 1카드에 대해서만 무료환승이 가능하다.

영천시내버스 노선을 소개한다.

영천좌석버스 555번 오른쪽 앞면에 기록되어 있는 노선을 적어본다.

영천(창신APT) - 하양·금호 – 가톨릭대학교 – 경일대학교 – 호산대학교 – 안심지하철 – 반야월 – 망우공원 – 효목동·동구시장 – 우방만촌하이츠 – 복합환승센터 - 동대구

영천좌석버스 555번 이용하는 하양읍 주민은 “영천시내버스는 대구로 가는데 많은 편리함과 유익이 있다. 하양에서 대구광역시로 갈 때 영천시내버스를 타고 갈 수 있어서 참 좋다. 하양에서 대구로 갈 때 영천시내버스와 경산시내버스와 대구시내버스가 서로 환승이 가능하니까 정말 편리하다. 환승이 가능해서 대중교통 이용 요금 부담을 줄여주고 시간을 절약할 수 있어서 대중교통 이용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라고 말했다.

하양에서 대구로 영천시내버스를 타고 갈 수 있는데 경산시민들의 많은 이용을 바란다.


경산시 하양읍 영천좌석버스 555번 보면서

제9기(2022년) 경산시 SNS 서포터즈 황금천

#영천좌석버스

#영천시내버스

#무료환승

#대중교통

#하양읍

#경산시내버스

#대구시내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