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SNS서포터즈

태극기 달기 실천에 적극 참여하자

황금천 2022. 10. 1. 19:05

태극기 달기 실천에 적극 참여하자

 

 

 

 

우리나라를 상징하는 것이 있다면 태극기이다.

 

우리나라의 영토임을 인정하는 곳에는 태극기를 게양하고 있다.

 

대한민국 우리나라를 상징하며 우리나라 대한민국 영토에 우리나라 국기 태극기를 단다.

 

오늘은 태극기 달기 운동을 취재한다.

 

나라를 상징하는 표시는 국기이다.

 

국기(國旗)는 나라를 상징하는 기이다.

 

전쟁이 일어나면 점령군이 점령지역에 제일 먼저 하는 일은 그 나라를 상징하는 국기를 꽂는다.

 

나라를 상징하는 국기는 아주 소중하다.

 

과거 우리나라가 일본 식민지 35년간 살면서 국민들이 인권은 없고 지긋지긋한 아예 노예 같은 생활을 하다가 해방을 한 대한민국이다.

 

일본 식민지하에서 많은 사람들이 고문이나 노역이나 기타 등으로 죽었다.

 

나라를 빼앗기면 이러한 수모와 일을 당하는 것은 당연하다.

 

세계를 살펴볼 때 지금 미얀마사태나 아프가니스탄 현실을 볼 때 나라를 가지고 있다는 사실은 얼마나 소중한지 실감하고 있다.

 

거기에 인권이 있다고 생각하는가?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전쟁에서 보듯이 나라가 얼마나 소중하고 자유가 얼마나 소중하고 전쟁이 비극임을 깨닫게 한다.

 

전쟁으로 많은 군인들과 민간인들이 죽고 집과 공장과 학교와 각종 시설물이 파괴되고 불이 나서 타고 폐허가 되는 현실을 보고 비극을 방송을 통하여 날마다 보고 있다.

 

2022년 대한민국 10월에는 대한민국 국가에 대한 각종 공휴일이 많이 있다.

 

세월이 좋아서 공휴일이 토요일이나 일요일과 겹칠 때 대체공휴일이라고 해서 다음 날 월요일에 대체공휴일을 제정하여 쉬게 하는 좋은 세월에 살고 있다.

 

황금천 1980년대 직장생활을 할 때 사랑을 많이 해야 하는 시기 신혼 시절이지만 수년간(數年間) 다년간(多年間) 1주일에 1일씩 숙직을 하면서 집에서 잠을 자지 못하고 직장 숙직실에서 잠을 자야 했다.

 

요사이는 직장에서 숙직을 하면 숙직수당이라도 많이 주지만 그때는 수당이라고 바라볼 수 없는 시대이었다,

 

직장에서 안 짤리려고 목소리도 내지 못하고 숨을 죽이고 숙직을 했다.

 

그러다가 몇 년 후에 일직을 하다가 그 후에 숙직 전담 경비용역 업체에서 파견하는 경비전담하는 사람들이 숙직을 했다.

 

현대사회에 살고 있는 사람들은 공휴일이 토요일이나 일요일에 겹치면 대체공휴일로 지정하여 주는 노동조건이 좋은 시대에 살고 있다.

 

대체공휴일을 잘 이용하면서 집에서 쉬거나 여행을 가서 행복을 추구하는 사람들이 많다.

 

개인들이 행복을 누리는 것이 좋지만 대체공휴일을 국가에서 만들어 준 이상 공휴일의 의미를 생각하면서 우리나라를 상징하는 태극기 덜기 실천에 앞장서는 사람들이 되었으면 좋겠다.

 

아파트에도 공휴일에 태극기를 다는 집이 손에 꼽을 정도로 적다.

 

정부에서도 공휴일에 태극기 달기 운동을 적극 홍보하여 태극기 달기 운동에 적극 참여하도록 유도해야 한다.

 

202210월에는 태극기를 다는 날이 3일 있다.

 

10월 나라 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에 참여하는 날이 101() 국군의날, 103() 개천절, 109() 한글날이다.

 

게양시간은 07시부터 18시이지만 24시간 게양 가능하다.

 

오늘은 우리나라 국기 태극기 달기운동에 적극 참여하자.

 

오늘은 태극기 달기 운동을 취재했다.

 

 

 

 

 

우리나라 국기 태극기를 달면서

 

9(2022) 경산시 SNS 서포터즈 황금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