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SNS서포터즈

운동기구 있는 장소에 제초 작업

황금천 2022. 8. 29. 22:42
























운동기구 있는 장소에 제초 작업




오늘은 운동기구가 있는 장소에 제초 작업을 실시하여 사람이 이발을 한 것과 같다.

어제까지도 이곳에 잡초가 많이 자라서 지저분한 곳이었다.

무성한 잡초로 인하여 운동기구가 있어도 운동을 할 수 없는 곳이었다.

오늘 이곳을 오니 제초작업을 한 지 얼마 되지 않아서 아직 잘린 잡초가 생생하게 살아있고 식물의 냄새가 코속에 가득하다.

아마도 오늘 이곳에 제초 작업을 실시한 것 같다.

식물 잘린 냄새는 언제 맡아도 고향의 냄새 흙냄새로 친근감이 있다.

기자는 이러한 식물의 냄새를 매우 좋아한다.

오늘은 운동을 하고 싶은 마음이 저절로 나온다.

이곳은 경북 경산시 하양읍 동서1길 28(지번주소 하양읍 동서리 563-4) 하양제일교회(전화 053-854-1004) 옆 공터이다.

이곳에 잡초를 제거하신 분은 하양읍행정복지센터(읍장 이영석)에서 근무하는 분이다.

주기적으로 이러한 곳에는 하양읍행정복지센터(읍장 이영석)에서 잡초를 제거해 주어야 한다.

이곳은 경산시에서 조성한 지역이고 운동을 할 수 있는 운동기구를 설치하여 경산시민들이 활용할 수 있어야 하는데 무성하게 자라난 잡초로 인하여 사용할 수 없다면 매우 불편하다.

이곳에는 접시벽화를 벽에 부착하여 경산시민들이 접시벽화의 글이나 그림을 보는 곳이다.

이곳은 경산시에서 경산시 예산으로 민간 사유지 개인 주택을 구매하여 이렇게 조성하였다.

경산시 예산으로 민간 사유지 개인 주택을 구매하여 횡단 도로를 만들고 운동기구를 설치하고 접시벽화와 그림벽화로 아름답게 조성하였다.

원래 조성한 목적을 잘 수행하도록 잡초를 주기적으로 제거해 주고 운동기구 등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아무리 좋은 시설이 있다고 해도 잡초가 무성하거나 시설물이 파괴되어 있다면 무용지물이 된다.

정부 예산으로 설치한 모든 시설은 관리를 철저하게 하여야 경산시민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관리가 부실하다면 시설물은 빨리 훼손되고 망가져서 사용할 수 없다.

이곳에는 빨간색 하트모양 포토존이 설치되어 있다.

이곳에 앉아서 포즈를 취하며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촬영한다.

이곳에 있는 잡초를 제거하신 하양읍행정복지센터(읍장 이영석)에 근무하시는 분들께 감사드린다.

오늘 이곳에 와서 잡초를 제거한 모습을 보니 사람들이 머리 이발을 한 것처럼 아주 깨끗하고 아름답다.

잡초를 깨끗하게 제거하고 나니 운동기구에서 운동을 하고 싶은 마음이 저절로 난다.

잡초가 무성하다면 운동기구에 접근할 마음이 없으며 모기가 많이 서식하여 사람들이 접근하기를 매우 꺼리게 된다.

잡초를 제거하여 주니 운동기구에 접근하고자 하는 마음이 생기고 깨끗한 모습을 보니 마음이 매우 상쾌하다.

추석을 맞이하여 고향을 방문하는 사람들도 깨끗한 모습을 보면 기분이 좋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자주 이곳에 잡초를 제거해 주면 좋겠다고 생각한다.

자주 이곳에 자라나는 잡초를 제거해 주시기를 부탁한다.

경산시 하양읍 동서1길 잡초를 제거한 모습을 취재했다.




경산시 하양읍 동서1길 제초 작업을 한 곳에서

제9기(2022년) 경산시 SNS 서포터즈 황금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