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SNS서포터즈

하양 장 구경

황금천 2022. 5. 6. 16:54







































하양 장 구경




하양 장에서 판매자와 구매자의 활동을 보고 싶어 하양 장 구경을 했다.

2022년 5월 4일 수요일 오늘도 경북 경산시 하양읍 전통시장 하양 장이 개장됐다.

오늘은 맑은 하늘이라 기온이 상승하여 더운 날이다.

햇빛이 비취는 날이라서 초여름 날씨이다.

걸어서 다니면 더워서 땀이 난다.

오늘은 따뜻하고 비도 내리지 않고 맑은 날에 하양 장에 물품을 구매하러 많은 구매자들이 보였다.

오늘은 수요일 주중이지만 코로나19 오미크론 신규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지만 판매자나 구매자가 하양 장에 많이 나왔다.

기온은 상승하여 따뜻한 봄날이고 비가 내리지 않아서 왕래하는 사람들이 평소보다 많다.

하양 장날은 경북 경산시 하양읍 조산천변에 열리는 5일장이다.

하양 장날은 매월 4일, 9일, 14일, 19일, 24일, 29일이다.

하양 장날 진풍경은 판매자가 많아서 도로 옆에도 물품을 나열하고 판매하고 있다.

오늘은 우리나라 전 지역에서 코로나19 오미크론 신규 확진자 발생하고 있고 판매물품을 가지고 판매하러 오는 판매자 수가 평소보다 많다.

물품을 구매하는 구매자는 평소보다 많다.

2022년 5월 4일 수요일 0시 현재 경산시 코로나19 오미크론 신규 확진자 수는 361명이다.

하양 장날에는 많은 농산물이 판매물품으로 출하된다.

하양지역은 농촌과 도시의 복합도시로서 농촌에 가까운 지역이라 할 수 있다.

하양 장날에는 과일이 최고 많이 판매물품으로 출하된다.

과일과 채소의 종류도 다양한데 그 종류를 살펴보면 아래와 같다.

사과, 귤, 고구마, 바나나, 감자, 오이, 호박, 배추, 무, 파, 당근, 마늘, 고추, 부추. 상추, 시금치, 브로커리, 도라지, 쌀, 찹쌀, 조, 수수 등이 있다.

수산물도 많이 판매물품으로 출하된다.

수산물에는 고등어, 꽁치, 갈치, 가자미, 아구, 홍어, 조기, 상어, 게, 미더덕, 멍게, 해삼, 새우, 오징어, 낙지 등이 있다.

하주2교 교량 위에는 새봄을 맞이하여 꽃을 파는 판매자와 묘목을 파는 판매자가 물품을 많이 판매물품으로 가지고 나왔다.

꽃을 재배하는 농장 주인이 직접 재배하는 꽃을 판매하고자 판매물품으로 가지고 나오고 있으며 판매가격이 저렴하여 구매자는 저가로 필요할 꽃을 구매할 수 있다.

봄을 맞이하여 각종 묘목을 판매하는 판매자가 묘목을 많이 판매물품으로 가지고 나왔으며 구매자는 저렴한 가격으로 묘목을 구입할 수 있다.

전통시장 하양 장에 구매자가 오면 싱싱하고 가격이 저렴한 다양한 판매물품을 볼 수 있고 구매할 수 있다.

하양 장에는 농산물과 수산물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하양 장은 경산지역 주민들에게 아주 소중한 시장이다.

마스크 착용하고 하양 장에 와서 맛있는 농산물·수산물 등 구입하면 좋다.

항상 하양 장에 오면 여러 가지 물품을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필요한 물품을 그때마다 조금씩 구매하는 습관이 필요하다.

구매물품 가격이 싸다고 많이 구매하면 과일이나 채소 등은 식물이라서 다 먹지 못하고 상하여 버리는 경우가 있다.

필요한 만큼을 적정량을 구입하여 알뜰하게 먹는 것이 생활경제의 지혜라 생각한다.

아직 코로나19 종식되지 않았고 코로나19 오미크론 신규 확진자 발생이 증가하고 있지만 경산지역의 경제 활성화를 위해서는 하양 장이 계속 정상개장 되어야 한다.

하양 장은 경산지역의 경제활동에 중심적인 역활을 하고 있다.

하양 장은 경산지역의 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하양 장이 경산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때문에 하양 장은 개장되어야 한다.

경산지역과 영천지역과 대구지역 주민들에게도 하양 장은 인기를 얻고 있다.

하양 장에 오면 과일과 채소 등 농산물이 저렴하게 판매되고 있다.




전통시장 하양 장날에서

제9기(2022년) 경산시 SNS 서포터즈 황금천

#경북경산시하양읍

#경산시하양읍

#하양장날

#하양장

#5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