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SNS서포터즈

경산시 하양읍 조산천변 운동과 행복 찾기

황금천 2020. 9. 12. 22:03








































경산시 하양읍 조산천변 운동과 행복 찾기


걷기 운동과 자전거타기 운동을 하며 행복을 찾고 즐기는 사람들이 많다.

경산시 하양읍 조산천변에서 걸어서 운동을 하는 사람이 많다.

경산시 하양읍 조산천변에는 운동하기에 정말로 좋은 환경이다.

사람들이 걸어서 운동하는 길 인도와 자전거를 타고 운동을 하는 자전거 전용도로가 있다.

경산시 하양읍 조산천변에서 걸어서 운동을 하며 여유를 즐기며 행복을 찾아 힐링하는 사람들이 많다.

걸어서 운동을 하면 다리의 근육을 강화시키고 체력을 상승시키는 효과가 있다.

오늘은 주말 오후에 집에서 휴식을 취하던 주민들이 운동을 하려고 많이 나왔다.

가족들과 다니거나 친구들과 다니거나 연인들과 다니거나 동우회 회원들과 다니는 등 다양한 사람들이 운동을 하러 왔다.

애견시대를 맞이하여 운동하러 나오는 지역주민들이 애견과 함께 운동을 하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다.

코로나-19 발병한 지 많은 날이 지났지만 아직도 코로나-19 종식이 언제가 될지 궁금하게 된다.

2020년 9월 12일 토요일 경산시에서 보낸 안전문자를 보면 ‘[경산시청] 9월 12일 확진자 1명 발생 / 자가격리 해제 전 검사 양성판정 / 관내 이동동선 없음 / 마스크 착용 및 손씻기 등 생활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주시기 바랍니다.’라고 적혀 있다.

2020년 9월 12일 08시 현재 토요일 경산시청 홈페이지에 공지된 코로나19 누계 확진자 658명, 사망 29명, 완치자 624명이다.

주말 오후이라서 걸어다니며 운동을 하는 사람들과 자전거를 타고 운동을 하러 나온 경산시 하양읍 주민들이 제법 보인다.

걸어 다니며 운동을 하거나 자전거를 타고 운동을 하면 다리에 근육이 많이 발달하기 때문에 건강에 아주 좋은 운동이다.

하양읍 조산천변에는 걷기운동 하는 길과 자전거 도로가 만들어져 있으며 곳곳에 운동시설을 설치해 두고 언제, 어디서, 누구나 자유롭게 운동을 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부지런하면 건강에 도움이 되는 운동을 마음대로 자유롭게 언제라도 얼마든지 할 수 있다.

경산시 하양읍 대곡로(지번주소 하양읍 서사리)에서 하양읍 대학로298길 20-7(지번주소 하양읍 금락리 392-1) 경산하양롯데아파트까지 주로 많은 경산시민들이 운동을 하고 있다.

왕복 2시간정도 소요되는 운동구간이다.

오늘은 경산시 하양읍 조산천변에서 걸어서 운동을 하는 사람과 자전거를 타고 운동하면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되는 것에 관해 기사를 게재한다.

코로나-19 때문에 계속 집에서 외출을 자제하는 것도 좋지만 운동을 할 필요성도 있다.

계속 집에서 쉬고 있으면 몸의 체중이 증가하며 비대해지고 무력감과 우울감이 오기 때문이다. '생활속 거리두기'를 잘 지키면서 운동을 하면 코로나-19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생활 속 거리두기’ 예방수칙은?

개인적인 방역 부분에서는 ① 아프면 3~4일 집에 머물기, ② 사람과 사람 사이 거리두기, ③ 매일 2번 이상 환기, ④ 주기적 소독, ⑤ 30초 손 씻기, ⑥ 기침할 땐 옷소매로 가려서 하기 등이 있다.

당연히 마스크 착용은 기본이다.

경산시 하양읍 조산천변에 운동을 하러 오는 사람은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운동을 하기 바란다.

코로나-19 안녕 종식되고 빨리 지나가기를 기대한다.

코로나-19 종식되고 경산시민들이 자유롭게 언제, 어디서, 누구나 운동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

운동을 열심히 하면 건강해지고 육체가 건강하면 행복이 오며 삶이 행복해진다.

운동은 건강을 가져다 주고 건강은 마음을 즐겁게 해주며 행복의 요소 지름길이 된다.

건강은 아파서 병원에 가지 않기 때문에 병원 진료비를 지출하지 않기 때문에 궁극적으로 돈을 버는 경제적 효과를 가져온다.

부지런히 운동을 하는 것은 건강과 경제적 도움에 좋은 일이다.

이렇게 효과가 좋은 운동을 하지 않는 것은 나중에 후회할 수 있다.

경산시 하양읍 조산천변에서 운동을 하는 것이 건강에 많은 도움을 준다.


경북 경산시 하양읍

제7기 경산시 SNS 서포터즈 기자 황금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