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글

욕구를 채워주는 결혼

황금천 2010. 8. 17. 18:54

 

 

욕구를 채워주는 결혼
사람은 누구나 다섯 가지의 본질적인 욕구를 지닌 채 살아갑니다. 그 중 첫번째는 육체적인 욕구이지요. 이 세상을 살아가는데 필요한 음식과 물과 공기, 물질과 성욕 등 모든 필요가 다 여기에 속합니다.
그리고 두 번째는 환경과 온갖 위험으로부터 보호받고자 하는 안전에 대한 욕구입니다.
또한 사람들로부터의 사랑을 갈구하는 것이 그 세번째 욕구라면 네번째는 다른 사람들로부터 존중 받고 싶어하는 욕구인데 이것은 사람의 본질적인 가치인 자존감과 연결됩니다.
그리고 마지막 다섯 번째가 자아실현에 대한 욕구이지요. 이것은 자신이 하는 일 속에서 성취감을 느끼며 기뻐하는 겁니다.

그런데 결혼한 부부가 이 모든 욕구들이 상대배우자로부터 채워지길 바랄 때 그 결혼생활은 한마디로 갈등과 고통이겠지요. 그런데 이 욕구들은 나의 배우자 이전에 하나님으로부터 다 채워질 수 있습니다. 우리가 무엇을 먹을까 무엇을 마실까 무엇을 입을까 염려하는 대신 하나님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할 때 우리는 육체적인 모든 필요를 하나님으로부터 공급받게 되는 것이지요.
그리고 하나님과의 관계를 통해 소속감에 대한 욕구가 채워지고 예수 그리스도와의 관계를 통해서는 우리가 존중 받는 존재임을 확신하게 됩니다. 그런가 하면 성령님과의 관계를 통해 우리는 동역자로서의 성취감을 누릴 수 있게 되는 것이지요.

문제는 바로 이 관계 속에 있습니다. 삼위일체 하나님과의 올바른 관계 속에 있을 때 우리는 상대 배우자를 통해 이 모든 욕구를 다 채워 주시는 하나님의 놀라운 기적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결혼은하나님과맺은언약입니다 /
프레드 로워리 / 임종원 | 미션월드
*사랑이 당신의 결혼 생활을 지속시켜주는 것이 아닙니다.
*결혼 생활이 당신의 사랑을 지속시켜 줍니다.
*진지하게 하나님 말씀을 연구한 프레드 로워리는 결혼은 일평생 지속되는 거룩한 언약이라는 성경적 개념을 제시하였다. 이 책은 결혼에 대한 필독서입니다.

'좋은 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랑스런 아내   (0) 2010.08.18
'저 큰 나무를 봐'   (0) 2010.08.18
처칠의 정력과 시심(詩心)   (0) 2010.08.17
갈등   (0) 2010.08.16
'불혹'의 나이   (0) 2010.08.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