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글

가지치기 하시는 하나님

황금천 2010. 5. 17. 08:43

 

가지치기 하시는 하나님

한 그루의 포도나무가 열매를 맺기 위해서는 서로 다른 4계절의 역할이 필요하지요. 그래서 새싹이 돋아나는 봄과 꽃피고 포도알이 형성되는 여름이 지나면 기다리던 수확의 계절인 가을을 맞이하게 됩니다. 그러나 그 수확의 기쁨도 잠시뿐 곧 닥쳐오는 황량한 겨울 동안 포도나무는 비료의 도움으로 다음해의 수확을 위한 영양분을 비축하게 되지요.


그리스도인들의 열매 맺는 삶을 위해서도 이 사계절의 역할이 필요합니다. 그렇지만 한 가지 다른 점이 있다면 이 계절들이 순서 없이 닥친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인생의 푸르른 여름이 주는 찬란함을 잠시 즐기는 동안 예고도 없이 차디차고 매서운 겨울이 닥쳐옵니다. 그 겨울이 어떤 이에게는 사업의 실패일 수도 있고 부부사이의 심각한 갈등일 수도 있습니다. 또 어떤 이에게는 가족을 잃은 슬픔일수도 있고 불치병과 같은 육체의 질병일수도 있겠지요. 바로 이 겨울이 주는 아픔 앞에서 사람들은 통곡하고 고통합니다.

그렇지만 이 아픔들을 우리로 하여금 더 많은 삶의 열매를 맺게 하기 위해서 우리 내면의 불충한 죄악의 가지들을 잘라내시는 하나님의 가지치기로 생각해보면 어떻겠습니까? 그 가지들을 잘라내면서 하나님의 심장도 함께 피를 흘리겠지요. 가지치기를 받는 우리들 보다 오히려 가위를 들고 계신 그분의 마음이 더 아파하실 것이기 때문이지요. 그러면서도 그분은 분명히 소망 속에서 기뻐하실 겁니다. 그것은 가지치기가 끝난 다음 우리를 통해 맺게 될 그 많은 열매들을 기대하고 계시기 때문이지요.


그래서 고통을 통한 하나님의 가지치기 사역이야말로 우리로 열매 맺게 하시기 위한 하나님의 축복의 손길임을 생각하면서 이 아침에도 감사의 기도를 올려드립니다.

난관을 뚫는 기도(개정판)
짐 심발라 | 미션월드
능력의 기도는 난관을 뚫는다!!
이 책은 기도를 통해 삶이 변화된 사람들에 대한 감동적인 이야기들을 소개함으로써 당신의 믿음에 활력을 불어 넣어 줄 것이다. 한 젊은 여성이 간절히 기도했을 때, 허랑방탕한 삶에서 구원받을 수 있었고, 마약 중독에 빠진 자의 삶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