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부모는 자녀들이 건강하게 자라나서 좋은 배우자를 만나 좋은 가정을 이루고 행복하게 살아가기를 소망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자녀를 위한 부모의 역할이 필수적으로 요구되지요.
그것은 첫째, 자녀들로 하여금 하나님과 올바른 관계를 맺을 수 있도록 아이들과 함께 말씀을 읽고 가르치면서 그 말씀대로 살아가는 삶의 모습을 보여주는 겁니다.
두 번째로 부모는 아이들이 말씀에 대한 순종으로 변화 받아 이웃을 사랑하는 삶을 살아가도록 격려하고 훈련시켜야 합니다.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성공하고 좋은 가정을 이루는데 이 사랑의 성품만큼 중요한 것이 없기 때문이지요.
마지막 세 번째는 자녀들이 세상에서 유익한 삶을 살도록 도와주는 것입니다. 유익한 삶이란 변화 받은 자녀들이 받은 재능과 은사를 활용해서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그리고 사람들의 유익을 위해 일생을 바쳐 살아가는 것입니다.
이 같은 과정을 거치면서 자녀들이 인생의 가치와 목표를 발견하게 되면 공부해야 할 이유를 스스로 깨닫게 됩니다. 그래서 부모의 간섭 없이도 스스로 공부하면서 좋은 열매를 맺게 되겠지요. 이처럼 하나님과의 올바른 관계, 사랑의 성품, 그리고 유익한 삶이야말로 자녀가 인생의 영원한 목표로 삼아야 할 부모의 소망일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