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학기술부는 한국과학창의재단 및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과 함께 8월 4일(화)부터 8월 9일(일)까지 일산 한국국제전시장(KINTEX)에서 ‘2009 대한민국과학축전’을 개최합니다.
올해로 13회를 맞이하는 대한민국과학축전은 '과학과 창의가 만드는 녹색미래'라는 주제로, 저탄소 녹색성장을 통해 이루어지는 미래의 마을 모습을 선보일 뿐만 아니라, 청소년 과학체험 프로그램, 한국최초우주발사체 나로호(KSLV-Ⅰ) 특별전, 과학과 예술이 만나는 융합카페 등 직접 보고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됩니다.
이번 과학축전에서는 ‘경제 위기를 극복하는 열쇠인 우리의 과학기술’과 관련된 프로그램이 집중 소개됩니다. 과학기술로 만들어지는 미래의 마을 모습인 ‘녹색미래마을’과 그간의 과학기술 성과들이 일목요연하게 전시된 ‘과학마을’이 상설 전시됩니다.
기존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추진해오던 과학축전과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의 미래성장동력 연구성과전시회가 결합되어 예년에 비해 더욱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영국, 일본, 스페인, 인도, 폴란드 등 11개국 15개 단체가 참여하여 “미니 엑스플로 박물관”, “놀이 스케치” 등을 전시하여 국제적인 과학축제로 발돋움합니다. 과학과 창의교육이 만나는 Science Education Fair에서는 학생, 학부모, 교사를 대상으로 다양한 과학창의교육 정보를 제공합니다. 또한 융합강연, 융합심포지엄, 융합체험마당을 통해 과학과 다양한 분야가 교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합니다.
아울러, ‘한국최초우주발사체 나로호(KSLV-Ⅰ)’와 ‘UN이 정한 2009 세계 천문의 해’에 대한 특별전도 개최됩니다.
이번 2009 대한민국과학축전은 행사기간 내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관람이 가능하며 더욱 자세한 내용은 대한민국과학축전 홈페이지(festival.kofac.or.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과학축전 개최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교육과학기술부는 2009 대한민국과학축전이 여름방학과 휴가철을 맞이하여 학생과 학부모에게 과학체험에 대한 의미있는 추억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행사 후에는 관람객 및 참여기관의 만족도 조사 및 품평회를 거쳐 지속적으로 개선점을 보완하는 노력을 할 예정입니다.
문의 : 교육과학기술부 과학기술문화과 (2100-6632) 첨부 : 대한민국과학축전 개최 관련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