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안전부

명예(시민)감사관코너

황금천 2008. 5. 11. 22:21

 

http://www.mopas.go.kr/gpms/index.jsp - 명예(시민)감사관코너

 

 

정부합동감사에 바란다.
  • 의견/제안
  • 제도/개요
  • 활성화 시책
  • 우수사례



    명예(시민)감사관제도 운영 우수사례
    우수사례
  • 적극적인 현장감사 참여 및 활동
  • 분야별 전문가 위촉으로 적극적인 감사활동 참여(서울 영등포구)
  • 정기적인 명예감사행정관과 합동 환경순찰 실시(서울 강동구)
  • 건축 전문가인 명예(시민)감사관 현장 일상감사 참여(부산광역시)
  • 구민감사관 도시기초시설물 현장점검 활동 실시(부산 사상구)
  • 주요건설공사에 명예감사관을 명예감독관으로 지정·참여(대구광역시)
  • 관심분야 직접 서류검토 및 현장감사시 동행 공동조사(대전광역시)
  • 감사 취약분야 전문가 위촉 활동(경기 고양시, 안산시)
  • 전문가 참여로 출자·출연기관 운영실태 종합진단 실시(경기 성남시)
  • 대규모 건설공사 일상감사 참여로 예산낭비 예방(경기 안성시)
  • 주민감사 청구사항 명예(시민)감사관과 합동감사 실시(충청북도)
  • 시책사업 현장 점검 실시(전남 목포시)
  • 건설공사 부실시공 예방을 위한 기동감찰 실시(전남 순천시)
  • 감사참여 및 실시로 위법·부당한 행정행위 시정 기여(서울특별시)
  • 감사정보제공 등 감사활동 지원
  • 시민감사관의 적극적인 제보활동 및 처리(부산광역시)
  • 중산공원내 수목 해충피해 제보·처리(부산 동구)
  • 불편사항 신속한 처리로 집단민원 예방 및 시책반영(부산 사하구)
  • 주민불편사항 및 예산낭비요인 제보, 적극적 조사·처리(대전광역시)
  • 수도관 교체공사 지반침하로 주민불편 제보·처리(경기 부천시)
  • 노인종합복지회관 부적정 운영실태 개선(강원도)
  • 공용주차장 주차면 개선(경남 진해시)
  • 이해대립·갈등 분야 민원 조정·중재
  • ‘시민감사관 고충민원 배심제’도입(서울특별시)
  • 부정부패 감시 및 모니터링 활동
  • 동작 Happy-Call Service 센터 운영(서울 동작구)
  • 명예(시민)감사관 시정 모니터링 실시(광주광역시)
  • 제도운영 활성화를 위한 행정지원
  • 전문가 참여유도를 위한 선정방법 및 운영 개선(부산광역시)
  • 감사정보 제공에 대한 사후관리체계 운영(부산시 영도구)
  • 전용 홈페이지 구축 및 E-mail을 통한 관련자료 제공(대구광역시)
  • 애향파수관 전용 홈페이지 개설·운영(강원도)
  • 감사팀 직원과 Hot-line 구축 운영(충북 제천시)
  • 홈페이지내 명예감사관방 설치 운영(경북 상주시)
  • 전용카페 개설 및 활동사항 홍보 추진(경상남도)
  • 정기적인 간담회 및 시정설명회 개최(부산광역시)
  • 명예(시민)감사관제 활성화를 위한 자체 워크숍 개최(울산광역시)
  • 우수제보자 시장표창 및 보상금 지급 등 인센티브 제공(부산광역시)
  • 명예(시민)감사관 사기진작을 위한 노력(경기 성남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