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정보

대구사이버대학교 2008학년도 편입생 모집 안내

황금천 2008. 1. 2. 12:34

 

 

 대구사이버대학교 홈페이지     http://www.dcu.ac.kr

 

http://enter.dcu.ac.kr/guideline/enrolled_stu.htm

 

 

HOME > 모집요강 > 편입생
모집단위/모집인원 지원자격 학점인정
전형일정 선발방법 서류제출
입학원서접수 및 전형료 입학원서 접수 및 입학절차 등록금(입학금/수업료)
입학포기 및 등록금 환불 장학제도 안내 지원자 유의사항
합격자 유의사항 예비합격자 선발방법 예비합격자 유의사항
기 타    
(1차 모집의 결원만큼 선발함)
모집단위 2학년 3학년
특수교육학과 3 -
미술치료학과 - -
언어치료학과 - -
행동치료학과 - 22
놀이치료학과 - -
사회복지학과 3 -
복지행정학과 - 15
컴퓨터ㆍ경영학과 - 11
상담심리학과 - -
합 계 6 48
※ 총정원 범위 내에서 모집단위별 모집인원의 20%까지 증감하여 선발할 수 있음
※ 소정의 과정 이수시 취득 가능 자격증
   - 국가공인 자격증 : 보육교사2급, 평생교육사2급, 사회복지사2급(1급시험 응시가능), 청소년상담사 3급
   - 총장명의 자격증 : 특수아동지도사, 미술치료사, 상담심리사, 행동치료사, 놀이치료사
   - 한국언어치료전문가협회 언어치료사 2급
   - 기타 학과별 취득 가능 자격증은 학과소개 참고
가. 2학년 편입학
   - 대학(전문대학 포함)에 준하는 학력이 인정되는 각종 학교에서 1년 이상 수료하고, 35학점 이상 취득한 자
     (또는 법령에 의하여 이와 동등한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
   - 학점인정등에관한법률에 의하여 35학점 이상을 취득한 자
나. 3학년 편입학
   - 대학(전문대학 포함)에 준하는 학력이 인정되는 각종 학교에서 2년 이상 수료하고, 70학점 이상 취득한 자
     (또는 법령에 의하여 이와 동등한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
   - 학점인정등에관한법률에 의하여 70학점 이상을 취득한 자
가. 편입시 전적대학에서 이수한 학점 중 우리대학에서 인정한 학점만 졸업학점에 가산함
나. 2학년 편입생은 35학점, 3학년 편입생은 70학점 이내 학점 인정함
다. 학점인정은 학과장의 심사를 거쳐 교양, 전공, 일반선택학점으로 나누어 인정함
라. 편입생은 소속학과의 졸업을 위한 이수요건을 적용받음
구 분 일 정 비 고
원서접수
학업계획서작성
2008. 1. 4(금) 09:00 - 1.25(금) 17:00 ㆍ인터넷 원서접수 및 학업계획서 작성
전형료납부
서류제출
2008. 1. 4(금) 09:00 - 1.28(월) 17:00 ㆍ전형료납부 : 무통장입금 / 카드결제
ㆍ서류제출 : 우편 / 방문 제출
합격자발표 2008. 2. 1(금) 10:00 ㆍ홈페이지 게재
ㆍ개별통지를 하지 않음
합격자등록 2008. 2. 1(금) 10:00 - 2.11(월) 17:00 ㆍ홈페이지에서 수강신청 후 등록금 납부
- 학업계획서 100% (학업계획서 샘플다운받기)
   가. 학업계획서 성적 순으로 선발
   나. 동점자 발생시 연장자 우선 선발
   ※ 학과지원은 2지망까지 가능하며, 제1지망 학과 미달시 제2지망 학과 지원자 중에서 성적 순으로 선발함
가. 제출서류 (최근 6개월 이내 발급받은 서류에 한함)
  (1) 대학(교) 수료 / 졸업(예정)증명서 1부
  (2) 대학(교) 성적증명서 1부
   - 외국인 및 외국학교 출신자의 학력증명서 : 졸업증명서, 성적증명서, 학력인정확인서 각 1부
     (관련서류를 모두 한글로 번역ㆍ공증하여 각 1부씩 별도 제출해야 함)
     ※ 학력인정확인서 발급받는 곳
      - 미국 : 한미교육위원단 유학상담센터(02-3275-4011)
      - 중국 : 주한 중국대사관 교육처 (02-738-7623)
      - 일본 : (대학교) 대사관 영사부 증명담당 (02-739-7400) / (전문학교) 문화원 유학상담 (02-765-3011∼3)
나. 제출기간 : 2008. 1.28(월) 17:00까지 도착분에 한함
다. 제 출 처 : 우)712-714 경북 경산시 진량읍 내리리 15 대구사이버대학교 입학관리본부(앞)
     ※ 봉투 앞면에 반드시 지원학과, 수험번호, 지원자 성명을 기재
가. 원서접수 : 본교 홈페이지(www.dcu.ac.kr)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함
나. 전형료 납부
   (1) 전 형 료 : 10,000원
   (2) 납부기간 : 2008. 1.28(월) 17:00까지 납부
다. 납부방법
   (1) 계좌번호 : 수험증 출력시 개인별로 부여됨
   (2) 예 금 주 : 대구사이버대학교
   (3) 납부방법 : 무통장입금(계좌이체 또는 인터넷뱅킹), 카드결제 중 택1하여 납부
   ※ 반드시 지원자 본인이름으로 입금요망
입학원서 작성 ㆍ홈페이지(www.dcu.ac.kr) 접속 후 "원서접수"버튼을 클릭
ㆍ지원구분에서 해당 사항 "편입학(2학년/3학년)"을 선택
ㆍ지원자의 신상정보 등을 기재한 후 "인적사항 작성완료" 버튼을 클릭
학업계획서 작성 ㆍ학업계획서 작성단계로 진행
ㆍ바로 학업계획서를 작성할 수도 있으며, 추후 작성할 수도 있음
   (단, 원서접수 기간 내 반드시 실시)
ㆍ작성이 완료되면 "작성완료" 버튼을 클릭
접수완료
(전형료납부/서류제출)
ㆍ온라인 입학원서접수가 완료되면 "수험번호 및 전형료 납부계좌"가 자동 발급 됨
ㆍ수험번호는 합격확인 등 제반절차에 활용되므로 반드시 기록하여 보관하시기 바람
전형료 납부는 자동 발급된 계좌(원서접수 화면에 공지)로 무통장입금
   (신용카드결제도 가능)
입학관련서류를 지정 기간 내 제출
합격자발표/등록 ㆍ홈페이지에서 주민등록번호로 합격여부를 확인
ㆍ합격자는 홈페이지에서 수강신청 후 등록금(입학금+수업료)을 납부
입학/개강 ㆍ오리엔테이션
ㆍ수업 개시
가. 입학금 : 200,000원
나. 수업료 : 학점당 65,000원
다. 입학금 및 수업료 납부
   - 수업료는 수강신청 학점에 따라 책정됨
   - 납부기간 : 전형별 수강신청/등록 기간 내 납부
   - 납부방법 : 무통장입금(계좌이체 또는 인터넷뱅킹), 카드결제 중 택1하여 납부
라. 수강신청 방법
   - 수강신청 : 홈페이지(www.dcu.ac.kr)에서 수험번호로 로그인 후 수강신청
   - 신청학점 : 9학점 ~ 21학점까지 신청가능(권장학점 18학점)
(※입학포기원 제출 필)
등록을 필한자 중 2008년 2월 29일까지 입학포기원을 제출할 경우 등록금(입학금+수업료) 전액을 환불하고, 3월 1일부터는 입학금은 반환하지 않고 수업료만을 다음 구분에 따라 반환함
- 학기개시일 30일 경과 전 : 수업료의 6분의 5 해당액
- 학기개시일 30일이 경과한 날부터 60일 경과 전 : 수업료의 3분의 2 해당액
- 학기개시일 60일이 경과한 날부터 90일 경과 전 : 수업료의 3분의 1해당액
- 학기개시일 90일 경과 후 : 반환하지 아니함
장학종류 수혜대상자
성적우수장학금 재학생 중 학업성적 우수자
보훈장학금 (*) 국가유공자 본인 및 자녀
장애인복지장학금 (*) 장애인 및 장애아를 둔 부모
면학장학금 (*) 국민기초생활수급대상자 및 자녀
가족장학금 (*) 직계가족 중 2인 이상 입학(부부, 부모, 친형제ㆍ자매까지 인정)
공무원ㆍ군장학금 (*) 국가ㆍ지방자치단체에 소속된 정규직 공무원, 일반전형으로 입학한 직업군인 및 군무원
학군제휴장학금 (*) 우리대학교와 학군제휴 협약에 의한 군위탁생
협약기관장학금 (*) 우리대학교와 상호교류 협약체결한 각 기관에서 재직하고 있는 자
협동장학금 (*) 대구대학교(대학, 대학원 졸업) 동창회원 본인, 배우자, 자녀
추천장학금 각 학과 및 해당부서의 장학 추천 대상자
특별장학금 학교발전을 위하여 총장이 특별히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자
봉사장학금 학생자치기구의 간부(학생회장, 부회장, 총무 등)
동문장학금 (*) 대구사이버대학교 동창회원 본인, 배우자, 자녀
영광학원장학금 (*) 학교법인영광학원 산하 각 기관에서 재직하고 있는 교직원 본인, 배우자, 자녀
※ 참고사항
   1. (*) : 입학 후 신규장학신청기간에 학생이 직접 신청해야 하는 장학금(후환불 형식)
   2. 신규장학신청기간은 본교 홈페이지를 통해 3월초에 공지예정
   3. 기타 장학제도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입학상담 시 가능 (본교 홈페이지 장학안내를 통해서도 확인가능)
가. 원서접수 후에는 이를 취소하거나 원서 및 제출서류의 내용을 변경할 수 없음
나. 학력증명서 및 입학지원 관련서류는 반드시 지정기간 내 제출해야 함
다. 제출된 서류 및 전형료는 반환하지 아니함
라. 서류의 변조 및 부정한 방법 또는 학력 불인정 등으로 합격 또는 입학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입학 전후를
     막론하고 합격 또는 입학허가를 취소함
마. 모든 사항은 사실대로 정확히 입력하여야 하며 첨부서류의 미비, 기재착오 및 누락, 주소 및 연락처의 불분명,
     제출서류 지연 등으로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지원자에게 있음
바. 신입학 및 편입학 동시 지원은 불가함
사. 입학성적은 공개하지 않음
가. 합격자에 대한 모든 공지사항은 개별 통지하지 않으며(추가합격자 제외), 합격자 확인은 본 대학교 홈페이지에서
     개별 확인 가능함
나. 합격자는 등록기간 내에 등록을 하여야 하며, 미등록시 불합격 처리함
다. 다른 대학에 학적을 보유하고 있는 자가 본 대학교에 입학할 경우에는 다른 대학의 학적을 포기 하여야 하며,
     추후 학력조회 결과 이중학적으로 밝혀질 경우에는 입학이 취소됨
라. 신입생은 학칙에 규정된 사항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입학 후 첫 학기에는 휴학할 수 없음
- 예비합격자는 모집단위 인원의 100%범위 내에서 전형성적 순으로 선발함
가. 미등록으로 인한 결원이 발생할 경우 예비합격자 순으로 추가합격을 개별 통지할 예정이며, 추가 합격자는 지정된
     기일 내에 등록을 하여야 함
나. 추가합격자로 통보 받은 자가 등록의사가 없을 때는 등록포기자로 간주하여 불합격 처리하며,
     차순위 예비합격자로 충원함
다. 추가합격자 통보시 추가합격자의 사정으로 연락이 안 될 경우 연락두절로 인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
- 모집요강에 구체적으로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본 대학교 입학전형관리위원회의 결정에 따름

 

 

대사대 편입생guide02.hwp
0.04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