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정보

대구사이버대학교 2008학년도 신입생 모집 안내

황금천 2008. 1. 2. 12:31

 

대구사이버대학교 http://www.dcu.ac.kr

 

http://enter.dcu.ac.kr/guideline/new_stu.htm

 

 

HOME > 모집요강 > 신입생
모집단위/모집인원 지원자격 전형일정
선발방법 서류제출 입학원서접수 및 전형료
입학원서 접수 및 입학절차 등록금(입학금/수업료) 입학포기 및 등록금 환불
장학제도 안내 지원자 유의사항 합격자 유의사항
예비합격자 선발방법 예비합격자 유의사항 기 타
(1차 모집의 결원만큼 선발함)
모집단위 모집인원
특수교육학과 8
미술치료학과 12
언어치료학과 17
행동치료학과 18
사회복지학과 27
복지행정학과 14
컴퓨터ㆍ경영학과 8
상담심리학과 7
합 계 111
※ 총정원 범위 내에서 모집단위별 모집인원의 20%까지 증감하여 선발할 수 있음
※ 소정의 과정 이수시 취득 가능 자격증
   - 국가공인 자격증 : 보육교사2급, 평생교육사2급, 사회복지사2급(1급 시험 응시가능), 청소년상담사3급
   - 총장명의 자격증 : 특수아동지도사, 미술치료사, 상담심리사, 행동치료사, 놀이치료사
   - 한국언어치료전문가협회 언어치료사2급
   - 기타 학과별 취득 가능 자격증은 학과소개 참고
(특별전형으로만 선발)
○ 특별전형
   - 대 상: 직장인/주부/장애인/국민기초생활수급대상자/실업계고교출신자/재외국민 및 외국인
   - 공 통: 고등학교졸업(예정)자 및 법령에 의하여 고등학교졸업과 동등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
구 분 일 정 비 고
원서접수 2008. 1. 4(금) 09:00 - 1.25(금) 17:00 ㆍ인터넷 원서접수
전형료납부
서류제출
2008. 1. 4(금) 09:00 - 1.28(월) 17:00 ㆍ전형료납부 : 무통장입금 / 카드결제
ㆍ서류제출 : 우편 / 방문 제출
합격자발표 2008. 2. 1(금) 10:00 ㆍ홈페이지 게재
ㆍ개별통지를 하지 않음
합격자등록 2008. 2. 1(금) 10:00 - 2.11(월) 17:00 ㆍ홈페이지에서 수강신청 후 등록금 납부
전형기준 선발방법
서류전형100% 1. 대상 : 직장인,주부,장애인,국민기초생활수급대상자, 실업계고교출신자, 재외국민 및 외국인
2. 모집인원을 초과할 경우에는 아래 순위에 따라 선발함.
   가. 직장인 : 장기 재직자
   나. 주 부 : 연장자
   다. 장애인 : 장애등급이 높은 자
   라. 국민기초생활수급대상자 : 연장자
   마. 실업계고교출신자 : 연장자
   바. 재외국민 및 외국인 : 연장자
※ 학과지원은 2지망까지 가능하며, 제1지망 학과 미달시 제2지망 학과 지원자 중에서 성적 순으로 선발함.
가. 제출서류 (최근 6개월 이내 발급받은 서류에 한함)
전형구분 제출서류
공 통 1. 학력증명서 : 고등학교 이상의 최종학교 졸업(예정)증명서 1부
   - 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합격자 : 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합격증서 사본 1부
   - 외국인 및 외국학교 출신자의 학력증명서 : 졸업증명서, 성적증명서, 학력인정확인서 각 1부
    (관련서류를 모두 한글로 번역ㆍ공증하여 각 1부씩 별도 제출해야 함)
※해당자에 한함 2. 지원자격에 해당하는 증빙서류 1부.
   가. 직장인 : 재직증명서(개인사업자는 사업자등록증)
   나. 주 부 : 호적초본(혼인관계사실이 기재된 것)
   다. 장애인 : 장애인복지카드 사본
   라. 국민기초생활수급대상자 : 국민기초생활수급 대상자 확인서
   마. 실업계고교출신자 : 고등학교 졸업(예정)증명서
   바. 재외국민 및 외국인 :
    (1) 재외국민 : 주민등록등본, 재외국민등록부등본 각 1부.
    (2) 외 국 인 : 외국인등록증 또는 우리나라 호적등본에 해당하는 외국정부 기관이 발행하는
        증명서 1부(불법체류 외국인 입학지원 불가)
※ 학력인정확인서 발급받는 곳
   - 미국 : 한미교육위원단 유학상담센터(02-3275-4011)
   - 중국 : 주한 중국대사관 교육처 (02-738-7623)
   - 일본 : (대학교) 대사관 영사부 증명담당 (02-739-7400) / (전문학교) 문화원 유학상담 (02-765-3011∼3)
나. 제출기간 : 2008. 1.28(월) 17:00까지 도착분에 한함
다. 제 출 처 : 우)712-714 경북 경산시 진량읍 내리리 15 대구사이버대학교 입시관리본부(앞)
     ※ 봉투 앞면에 반드시 지원학과, 수험번호, 지원자 성명을 기재
가. 원서접수 : 홈페이지(www.dcu.ac.kr)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함
나. 전형료 납부
   (1) 전 형 료 : 10,000원
   (2) 납부기간 : 2008. 1.28(월) 17:00까지 납부
다. 납부방법
   (1) 계좌번호 : 수험증 출력시 개인별로 부여됨
   (2) 예 금 주 : 대구사이버대학교
   (3) 납부방법 : 무통장입금(계좌이체 또는 인터넷뱅킹), 카드결제 중 택1하여 납부
   ※ 반드시 지원자 본인이름으로 입금요망
입학원서 작성 ㆍ홈페이지(www.dcu.ac.kr) 접속 후 "원서접수"버튼을 클릭
ㆍ지원구분에서 해당 사항 "신입학 특별전형"을 선택
ㆍ지원자의 신상정보 등을 기재한 후 "인적사항 작성완료"버튼을 클릭
접수완료
(전형료납부/서류제출)
ㆍ온라인 입학원서접수가 완료되면 "수험번호 및 전형료 납부계좌"가 자동 발급 됨
ㆍ수험번호는 합격확인 등 제반절차에 활용되므로 반드시 기록하여 보관하시기 바람
전형료 납부는 자동 발급된 계좌(원서접수 화면에 공지)로 무통장입금
   (신용카드결제도 가능)
입학관련서류를 지정 기간 내 제출
합격자발표/등록 ㆍ홈페이지에서 주민등록번호로 합격여부를 확인
ㆍ합격자는 홈페이지에서 수강신청 후 등록금(입학금+수업료)을 납부
입학/개강 ㆍ오리엔테이션
ㆍ수업 개시
가. 입학금 : 200,000원
나. 수업료 : 학점당 65,000원
다. 입학금 및 수업료 납부
   - 수업료는 수강신청 학점에 따라 책정됨
   - 부기간 : 전형별 수강신청 및 등록 기간 내 납부
   - 납부방법 : 무통장입금(계좌이체 또는 인터넷뱅킹), 카드결제 중 택1하여 납부
라. 수강신청 방법
   - 수강신청 : 홈페이지(www.dcu.ac.kr)에서 수험번호로 로그인 후 수강신청
   - 신청학점 : 9학점 ~ 21학점까지 신청가능(권장학점 18학점)
(※입학포기원 제출 필)
등록을 필한자 중 2008년 2월 29일까지 입학포기원을 제출할 경우 등록금(입학금+수업료) 전액을 환불하고,
3월 1일부터는 입학금은 반환하지 않고 수업료만을 다음 구분에 따라 반환함
- 학기개시일 30일 경과 전 : 수업료의 6분의 5 해당액
- 학기개시일 30일이 경과한 날부터 60일 경과 전 : 수업료의 3분의 2 해당액
- 학기개시일 60일이 경과한 날부터 90일 경과 전 : 수업료의 3분의 1해당액
- 학기개시일 90일 경과 후 : 반환하지 아니함
장학종류 수혜대상자
성적우수장학금 재학생 중 학업성적 우수자
보훈장학금 (*) 국가유공자 본인 및 자녀
장애인복지장학금 (*) 장애인 및 장애아를 둔 부모
면학장학금 (*) 국민기초생활수급대상자 및 자녀
가족장학금 (*) 직계가족 중 2인 이상 입학(부부, 부모, 친형제ㆍ자매까지 인정)
공무원ㆍ군장학금 (*) 국가ㆍ지방자치단체에 소속된 정규직 공무원, 일반전형으로 입학한 직업군인 및 군무원
학군제휴장학금 (*) 우리대학교와 학군제휴 협약에 의한 군위탁생
협약기관장학금 (*) 우리대학교와 상호교류 협약체결한 각 기관에서 재직하고 있는 자
협동장학금 (*) 대구대학교(대학, 대학원 졸업) 동창회원 본인, 배우자, 자녀
추천장학금 각 학과 및 해당부서의 장학 추천 대상자
특별장학금 학교발전을 위하여 총장이 특별히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자
봉사장학금 학생자치기구의 간부(학생회장, 부회장, 총무 등)
동문장학금 (*) 대구사이버대학교 동창회원 본인, 배우자, 자녀
영광학원장학금 (*) 학교법인영광학원 산하 각 기관에서 재직하고 있는 교직원 본인, 배우자, 자녀
※ 참고사항
   1. (*) : 입학 후 신규장학신청기간에 학생이 직접 신청해야 하는 장학금(후환불 형식)
   2. 신규장학신청기간은 본교 홈페이지를 통해 3월초에 공지예정
   3. 기타 장학제도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입학상담 시 가능 (본교 홈페이지 장학안내를 통해서도 확인가능)
가. 원서접수 후에는 이를 취소하거나 원서 및 제출서류의 내용을 변경할 수 없음
나. 학력증명서 및 입학지원 관련서류는 반드시 지정기간 내 제출해야 함
다. 제출된 서류 및 전형료는 반환하지 아니함
라. 서류의 변조 및 부정한 방법 또는 학력 불인정 등으로 합격 또는 입학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입학 전후를
     막론하고 합격 또는 입학허가를 취소함
마. 모든 사항은 사실대로 정확히 입력하여야 하며 첨부서류의 미비, 기재착오 및 누락, 주소 및 연락처의 불분명,
     제출서류 지연 등으로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지원자에게 있음
바. 신입학 및 편입학 동시 지원은 불가함
사. 입학성적은 공개하지 않음
가. 합격자에 대한 모든 공지사항은 개별 통지하지 않으며(추가합격자 제외), 합격자 확인은 본 대학교 홈페이지에서
     개별 확인 가능함
나. 합격자는 등록기간 내에 등록을 하여야 하며, 미등록시 불합격 처리함
다. 다른 대학에 학적을 보유하고 있는 자가 본 대학교에 입학할 경우에는 다른 대학의 학적을 포기 하여야 하며,
     추후 학력조회 결과 이중학적으로 밝혀질 경우에는 입학이 취소됨
라. 신입생은 학칙에 규정된 사항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입학 후 첫 학기에는 휴학할 수 없음
- 예비합격자는 모집단위 인원의 100%범위 내에서 전형성적 순으로 선발함
가. 미등록으로 인한 결원이 발생할 경우 예비합격자 순으로 추가합격을 개별 통지할 예정이며, 추가 합격자는 지정된
     기일 내에 등록을 하여야 함
나. 추가합격자로 통보 받은 자가 등록의사가 없을 때는 등록포기자로 간주하여 불합격 처리하며,
     차순위 예비합격자로 충원함
다. 추가합격자 통보시 추가합격자의 사정으로 연락이 안 될 경우 연락두절로 인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
- 모집요강에 구체적으로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본 대학교 입학전형관리위원회의 결정에 따름

 

 

대사대신입생guide01.hwp
0.07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