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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사기 이렇게 대처하세요

황금천 2007. 8. 15. 16:06

 

전화사기 이렇게 대처하세요


최근범죄유형

1. 이동통신사 직원을 사칭하며 요금 환급금이 있다거나 이용요금이 연체되었다며 현금지급기로 유인하여 계좌이체를 지시

 

2. 경찰, 검찰, 법원 등 수사기관을 사칭,M 사기사건에 연루되었다며 예금 보호명목으로 현금지급기로 유인하여 계좌이체를 지시

 

3. 은행직원, 카드회사 직원 사칭, 신용카드 명의가 도용되었으니 경찰, 검찰에 신고해 준다며 예금보호 명목으로 현급지금기로 유인하여 계좌이체를 지시

 

4. 국세청, 금융감독원, 국민건강보홈공단 직원 등을 사칭하며 과납한 환급금을 돌려준다고 현금지금기로 유인하여 계좌이체를 지시

 

5. 아들이나 딸 등 가족을 납치했다고 협박하며 계좌이체를 지시하거나 공무원 사칭하며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를 수집


대처방법

1. 위와 같은 전화를 받았을 경우에는 각 해당기관에 먼저 확인하시고,

 

2. 계좌이체를 하였다면 해당 금융기관에 지급정지 요청 후,

 

3. 경찰에 즉시 신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