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청

“시내버스 서비스 개선”우리가 책임진다

황금천 2007. 4. 1. 20:24

 

http://www.daegu.go.kr/Government_Pr/Daegu_Now.aspx?classNo=0&no=333&rNo=333&page=1&list=12&infoID=52 - 대구는 지금

 

제목 : “시내버스 서비스 개선”우리가 책임진다
내용 이미지


「시내버스 모니터단」14일 위촉식 갖고 본격 활동 시작

 

  대구 시내버스 이용자를 대상으로 선발된 263명의 시내버스 모니터 요원들이 2월 14일 위촉장 수여식을 갖고 시내버스 서비스 개선을 위한 본격 활동에 들어간다.

 

 

○ 시내버스 모니터 요원 위촉장 수여식은 이날 오후 2시 대구지방경찰청 5층에 위치하고 있는 BMS(버스관리시스템) 센터에서 개최되며 263명의 모니터 요원 중 3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 대구시는 시내버스 모니터 요원으로서의 사명감을 높이고 사기를 진작시키는 차원에서 위촉장 수여식을 개최하고, 수여식 후 모니터 요원들은 버스정책 업무의 이해를 돕기 위해 BMS 센타를 견학할 계획이다.

 

○ 이번에 선발된 시내버스 모니터 요원 263명(노선별 3명 선정, 지선노선 2명 선정)은 오는 12월말까지 시내버스 모니터단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활동하게 되며, 주요 활동내용은 친절기사 발굴, 승강장 및 편의 시설 관리, 버스 운전자 행태 및 차량 내·외부 청결상태, 기타 대중교통 서비스에 관한 모든 사항 등에 대해 모니터 하게 된다.

 

○ 대구시는 모니터 운영 결과, 발굴된 친절기사 중 베스트기사를 선정하여 정기적으로 표창을 실시하고, 모니터 활동을 분석하여 2007년 시내버스 서비스 평가시에도 반영할 방침이다.

 

○ 또한 모니터 요원 중 분기별로 활동이 우수한 모니터 요원 100명을 선정하여 소액의 교통비를 지급하며, 우수모니터에 대하여는 표창을 실시할 계획이다.

 

* 자료제공 : 버스개혁기획팀,  803-49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