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청

모니터링 역할 및 방법

황금천 2007. 1. 26. 22:22

 

http://www.daegu.go.kr/Clubs/ClubBoard.aspx?ClubID=14&MenuID=131&mode=2&seq=946&page=1

 

제목 : 모니터링 역할 및 방법
 
작성자 : 명희 작성일 : 2006-01-03 조회수 : 689

1) 시내버스 시민모니터
    - 시내버스 서비스에 대해 발전적 안목에서 객관적이고 합리적인 방법으로 관찰 분석하여 그 문제점을 찾아내고 이를 개선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 활동 또는 사람

2) 민원 VS 모니터
     ­ 민  원 : 민원제기자(개인 또는 집단)가 자신의 권익을 증진하거나 불이익을 경감 제거키 위해 행정당국에 자신의 입장을 호소하고, 조치를 요구하는 행위
ex) 시장에게 바란다. 대구시 전자민원(민원상담/신고) 방문 전화등

     ­ 모니터 : 버스서비스에 대해 문제를 제기하고 조치를 건의하되 자신의 이익을 위한 것이 아니고, 버스서비스의 불합리한 점을 바로 잡고 다수 시민의 편의 증진과 불편해소 등에 목적을 두는 일종의 대변 행위
3) 모니터의 역할과 기본 소임
    - 역할
       ․ 감시 및 견제 기능
       ․ 제안과 참여 기능
    - 기본소임
       ․ 건전하고 발전적인 안목
       ․ 적극적인 사고
       ․ 해박한 지식
       ․ 봉사정신
       ․ 끈기와 인내

4) 모니터할 내용과 유의 사항
 < 모니터할 내용 >
    - 지정과제가 주어졌을 때
    · 주로 이용하는 버스 또는 기사가 주어진 과제를 잘 이행하는 지에 대해 객관적인 입장에서 모니터링할 것
    - 자율적으로 모니터링할 때
    · 시내버스의 운행과 관련한 전반적인 사항에 대하여 시민들이 불편을 느끼거나 불합리 또는 미흡하다고 여겨지는 사항을 모니터링 함.

 

'대구광역시청'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니터 의견제출(예제)  (0) 2007.01.29
모니터 항목  (0) 2007.01.28
모니터 항목  (0) 2007.01.26
모니터제도 안내  (0) 2007.01.26
모니터 활동 방법(신규모니터 필독)  (0) 2007.0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