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SNS서포터즈

하양 시외버스 정류소

황금천 2022. 11. 21. 12:30

하양 시외버스 정류소


하양 시외버스 정류소는 사람들에게 이동수단으로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오늘은 하양 시외버스 정류소를 취재한다.

하양 시외버스 정류소에는 개학하면 대학생들이 많이 이용하는 대중 교통시설이다.

하양 시외버스 정류소(Ha-yang Intercity bus Station)는 경북 경산시 하양읍 하양로 34(지번주소 하양읍 금락리 116-268)에 소재하고 있다.

하양 시외버스 정류소는 하양읍 하양로 38(지번주소 하양읍 금락리 116-269) 하양개인택시(전화 053-854-2500)와 하양읍 하양로 42(지번주소 하양읍 금락리 116-269) OK포인트마트 하양점(전화 053-854-9007) 옆에 있다.

하양 시외버스 정류소는 하양에서 포항·울산·경주·구미·점촌·김천·죽장·두마·상옥 등으로 가는 교통중심지 요충지이다.

대구가톨릭대학교·경일대학교·호산대학교·대구대학교·대구사이버대학교·영남신학대학교 등 학생들이 시외버스로 통학을 하거나 여행을 하는 교통 수단이다.

물론 경산시 주민들도 많이 이용하지만 대학생들이 더 많이 이용하는 대중교통이다.

오늘도 대학생들과 경산시민들이 다른 곳으로 이동하기 위하여 시외버스를 기다리고 있다.

보통 다른 지방 시외버스 정류소는 단독 건물이 있고 공간이 넓어서 시외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들이 휴식을 취하도록 만들어져 있다.

하양 시외버스 정류소는 단독 건물이 없고 공간이 협소하여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승객들이 쉴 수 있는 공간으로 불편하고 부족하다.

몇 해전만 해도 하양 시외버스 정류소는 단독 건물이 있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작은 공간도 있었다.

지금은 하양읍 도시권 개발로 종전 건물은 타인이 구매하여 상가건물을 지어서 종전 하양 시외버스 정류소 건물은 없어졌다.

기자의 희망사항은 경산시 하양읍 내 하양 시외버스 정류소가 단독 건물이 있고 시외버스를 이용하는 승객들이 쉴 수 있는 공간이 있는 건물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다.

경산시장과 경산시의원과 경산지역 국회의원들이 관심을 가지고 하양 시외버스 정류소 건립을 검토해 주시면 좋겠다고 생각한다.

현재는 시외버스 정류소를 지방자치단체에서 관리하는 곳이 없기 때문에 경산시에서도 시외버스 정류소를 시에서 예산을 투입하여 마련할 수 없다고 한다.

시골 읍·면지역에 가보더라도 시외버스 정류소는 단독 건물이 있고 시외버스를 기다리는 승객들이 쉴만한 공간이 있다.

하양 시외버스 정류소에는 냉·난방기가 없어서 겨울과 여름에 시외버스를 이용하는 승객들이 아주 불편하게 생각한다.

하양 시외버스 정류소에도 냉·난방기를 설치하여 시외버스를 이용하는 승객들에게 겨울이나 여름에도 불편함이 없도록 배려하는 것도 좋다.

오늘도 내일도 미래도 하양 시외버스 정류소에서 포항·울산·경주·구미·점촌·김천·죽장·두마·상옥 등으로 가는 시외버스를 이용하는 승객들이 많이 이용하는 곳이라고 생각한다.

오늘은 하양에서 타 지방으로 이동하는데 시외버스를 이용하는 하양 시외버스 정류소를 취재했다.



경산시 하양읍 하양 시외버스 정류소에서

제9기(2022년) 경산시 SNS 서포터즈 황금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