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청· 경산시의회

민선 8기 제 10대 조현일 경산시장 취임식 (2)

황금천 2022. 7. 2. 13:56

 

 

 

 

 

 

 

 

 

 

 

 

 

 

 

 

 

 

 

 

 

 

 

 

 

 

 

 

 

 

 

 

 

 

 

 

 

 

 

 

 

 

 

 

 

 

 

 

 

 

 

 

 

 

 

 

 

 

 

 

 

 

 

 

민선 8기 제 10대 조현일 경산시장 취임식 (2)

슬로건 : 꽃피다 시민중심 행복경산

2022년 7월 1일 금요일 오전 10시에 경북 경산시 계양로 28(지번주소 계양동 683-2) 경산시민회관(전화 053-804-7243)에서 제8대 조현일 경산시장 취임식이 있었다.

식전 행사로 국민의례 국기에 대한 경례, 애국가 제창, 순국선열 묵념을 하였다.

조현일 경산시장의 약력을 경산시 부시장이 소개하였다.

조현일 경산시장이 취임선서를 하였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경산시민회관에서 내빈과 시민들이 많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 8기 제 10대 경산시장으로 취임을 하였다.

이날 취임식에서 조현일 시장은 취임사를 통해 ‘경산은 인구는 증가하는데 청년 인구가 감소하고 있는지, 경산 도시가 성장하고 있지만 시민의 행복은 커졌는지 냉정하게 세심하게 분석할 때가 다가왔다. 경산시 전역에 지하철 시대를 열겠다. 열심히 일한 공직자에게는 상을 주고 그렇지 못한 경우에는 책임을 묻겠다. 소신껏 일하다가 발생한 실수에 대한 책임은 제가 다 지겠다. 지난 경산시장선거에서 경쟁했던 후보들에게 지역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행복 경산을 위한 행렬에 동참해 주시리라 믿는다. 제가 먼저 손을 내밀겠다.’라고 말하였다.

조현일 경산시장에게 축하 꽃다발 전달을 하였다.

축사 및 축하메세지 전달이 있었다.

축사를 한 경산지역 윤두현 국회의원은 ‘경산 발전과 조현일 시장의 성공에 능력과 최선을 다해 호흡을 맞추겠다.’라고 말하였다.

윤석열 대통령도 축하 메시지를 통해 ‘조현일 경산시장의 풍부한 경험과 리더십으로 시민의 행복과 지역의 경쟁력을 한층 더 높여줄 것이라고 기대한다.’라고 전하였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밀짚모자와 한복을 입은 아바타가 등장한 축하 영상에서 ‘도와 23개 시군이 원팀이 되어 더 강한 변화와 더 강력한 혁신으로 지방시대를 열자.’라고 말하였다.

경산시 공무원노동조합은 취임식에서 조현일 경산시장에게 열심히 뛰어 일하시라는 의미에서 흰색 운동화를 전달하였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운동화로 신발을 갈아신고 경산시 공무원노동조합 노조위원장과 함께 뛰는 모습을 보였다.

축하공연으로 경산시립합창단이 하였다.

조현일 경산시장, 윤두현 국회의원 등 퍼포먼스( [performance] 관중들에게 자신이 표현하고자 하는 관념이나 내용을 신체 그 자체를 통하여 구체적으로 보여 주는 예술 행위)를 했다.

"살고싶은 도시, 일자리중심 미래경제, 사람중심 교육문화, 지켜주는 행복복지, 시민중심 적극행정"

이날 취임식에는 경산지역 대학 총장과 내빈·시민 등 많은 사람들이 참석하여 조현일 경산시장 취임식을 축하하였다.

기념 촬영을 한 후 조현일 경산시장 취임식을 마쳤다.

오늘은 경산시민회관 대강당에서 조현일 경산시장 취임식을 취재하였다.

조현일 경산시장 취임식에서

제9기(2022년) 경산시 SNS 서포터즈 황금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