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SNS서포터즈

경산시 하양읍 조산천변 자전거 타기와 걸어서 운동하기

황금천 2020. 7. 18. 17:18














경산시 하양읍 조산천변 자전거 타기와 걸어서 운동하기


경산시 하양읍 조산천변에서 자전거를 타고 다니는 사람이 많다.

경산시 하양읍 조산천변에는 자전거를 타고 운동하기에 정말로 좋은 환경이다.

사람들이 걸어서 운동하는 길 인도와 자전거를 타고 운동을 하는 자전거 전용도로가 있다.

걸어서 운동을 하는 사람들이 더 많다.

자전거를 타고 다니면 운동을 하는 효과를 거둘 수 있다.

다리의 근육을 강화시키고 체력을 상승시키는 효과가 있다.

자전거를 타고 다니는 운동은 나이가 많은 노년층보다는 나이가 적은 젊은층에 인기가 있다.

여성들이 자전거를 타고 운동을 하는 사람도 있다.

자전거 페달을 신나게 힘있게 밟으려면 힘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젊은 층이 유리한 운동이다.

그래서 젊은 층에 속하는 학생, 청년, 중년층까지 유리한 자전거 타기 운동이다.

자전거를 타고 다니는 사람들의 유형은 개인, 부부, 연인, 친구, 단체, 자전거 동우회 등 다양하다.

자전거를 타고 운동하는 모습을 보면 안전모 헬멧을 머리에 쓰고 아름다운 유니폼을 입고 멋진 모습으로 운동하는 것을 보면 건강하고 정말 아름답다.

자전거를 타고 운동을 하면 다리에 근육이 단단하게 생성되고 몸의 균형감각이 생성되어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된다.

코로나-19 발병한 지 많은 날이 지났지만 아직도 코로나-19 종식이 언제가 될 지 궁금하게 된다.

다행히 경산시에는 코로나-19 확진자가 증가하지 않는 것으로 만족해야 한다.

경산시, 코로나-19 발생 현황(7월 18일 08시 토요일) ☐ 경상북도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2020년 7월 18일 08시 현재, 전일 08시 대비 추가 확진자가 없어 총 639명의 확진자가 집계되었으며, 추가 완치자가 없어 총 610명의 완치자가 발생하였다.

주말이라 자전거를 타고 운동을 하러 나온 경산시 하양읍 주민들이 제법 보인다.

학생들은 자전거를 타고 하교를 하는 행렬이 보인다.

하양읍 조산천변에는 걷기운동 히는 길과 자전거 도로가 만들어져 있으며 곳곳에 운동시설을 설치해 두고 언제, 어디서, 누구나 자유롭게 운동을 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부지런하면 건강에 도움이 되는 운동을 마음대로 자유롭게 언제라도 얼마든지 할 수 있다.

경산시 하양읍 대곡로(지번주소 하양읍 서사리)에서 하양읍 대학로298길 20-7(지번주소 하양읍 금락리 392-1) 경산하양롯데아파트까지 주로 많은 경산시민들이 운동을 하고 있다.

오늘은 경산시 하양읍 조산천변에서 자전거를 타고 운동을 하는 사람과 운동하면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에 관해 기사를 게재한다.

코로나-19 때문에 계속 집에서 외출을 자제하는 것도 좋지만 운동을 할 필요성도 있다.

계속 집에서 쉬고 있으면 몸의 체중이 증가하며 비대해지고 무력감과 우울감이 오기 때문이다. '생활속 거리두기'를 잘 지키면서 운동을 하면 코로나-19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생활 속 거리두기의 예방수칙은?

개인적인 방역 부분에서는 아프면 3~4일 집에 머물기, 사람과 사람 사이 거리두기, 매일 2번 이상 환기, 주기적 소독, 30초 손 씻기, 기침할 땐 옷소매로 가려서 하기 등이 있다. 당연히 마스크 착용은 기본이다.

경산시 하양읍 조산천변에 운동을 하러 오는 사람은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운동을 하기 바란다.

코로나-19 안녕 종식되고 빨리 지나가기를 기대한다.

코로나-19 종식되고 경산시민들이 자유롭게 언제, 어디서, 누구나 운동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

운동을 열심히 하면 건강해지고 육체가 건강하면 행복이 오며 삶이 행복해진다.

운동은 건강을 가져다 주고 건강은 마음을 즐겁게 해주며 행복의 요소 지름길이 된다.

건강은 아파서 병원에 가지 않기 때문에 병원 진료비를 지출하지 않기 때문에 궁극적으로 돈을 버는 경제적 효과를 가져온다.

부지런히 운동을 하는 것은 건강과 경제적 도움에 좋은 일이다.

경산시 하양읍 조산천변에서 운동을 하는 것이 건강에 많은 도움을 준다.


제7기 경산시 SNS 서포터즈 기자 황금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