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SNS서포터즈

나으시고 기르시는 부모님들께 감사드리는 어버이날과 하양읍 전경

황금천 2020. 5. 8. 19:05

 

 

 

 

 

 

 

 

 

 

 

 

 

 

 

 

 

 

 

 

나으시고 기르시는 부모님들께 감사드리는 어버이날과 하양읍 전경

 

 

오늘은 2020년 5월 8일(금) 어버이날을 맞이했다.

 

나으시고 기르시는 부모님들께 평소에도 은혜에 감사를 드리며 생활하고 왔지만 특별히 어버이날을 법정기념일로 정하여 어버이 은혜에 감사드리며 보답하기 위한 날을 제정했다고 생각한다.

 

자녀들인 우리들은 부모님께 감사하다고 말과 행동으로 표현하고 실천해야 한다.

 

부모님께서 이 세상에 살아계실 때 자주 부모님을 찾아 뵙고 대화도 하며 식사도 함께 하면 좋다.

 

부모님이 이 세상을 떠나시고 사망하신 후 그 때 살아계실 때 잘했어야 했을텐데 라고 해봐야 소용이 없다.

 

그 때 후회를 해봐야 소용없는 일이다.

버스가 지나간 후에 손을 흔드는 것과 같다.

 

매년 5월 8일 어버이날이 맞이하여 어버이날 제정 목적을 기억하며 부모님께 감사드려야 한다.

 

기자도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부모님께 잘 해 드리지 못해 죄송하게 생각한다.

항상 자녀로서 부족하다고 생각한다.

 

부모님으로부터 유산을 하나도 받지 못해도 부모님께 감사드려야 한다.

 

부모님께서 나를 낳으시고 길러주시고 교육시켜 주시고 대한민국 이 땅에서 살게해 주셔서 감사드려야 한다.

 

내가 지금 부모님께 하는 모습들을 자녀들은 보고 있으며 자연스럽게 자녀들에게 교육이 된다는 사실을 분명히 기억해야 한다.

 

2020년 5월 8일(금)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직장일로 경북 경산시 하양읍에 오지 못하거나 오랜 세월이 지나서 부모님이 이 세상을 떠나서 고향인 경상북도 경산시에 안 계셔서 올 기회가 없는 분들께서 2020년 5월 8일 금요일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하양읍 전경을 보시고 고향의 향수를 느껴 보시기 바란다.

 

어버이날은

어버이 은혜에 감사하고, 효 사상의 미덕을 함양하기 위해 지정된 법정기념일. 한국에서는 1956년부터 기념해온 '어머니날' 행사가 확대되어, 1973년부터 '어버이날'로 제정되었다.

 

한편, 본래 '어버이날'의 유래는 미국에서 시작된 '어머니날'이었으며, 지금도 세계 각국에서는 '어머니날' 혹은 '마더링 선데이' 등을 기념하고 있다.

 

분류 : 법정기념일, 비공휴일

시행일 : 1973년 3월 30일

주관처 : 보건복지부

날짜 : 5월 8일

 

어버이 은혜에 감사하고, 전통사회 효(孝) 사상의 미덕을 함양하기 위해 정한 법정기념일. 1956년 5월 8일부터 기념해 온 '어머니날' 행사에서 시작되어, 1973년 3월 <각종 기념일 등에 관한 규정>에 의해 법정기념일 '어버이날'로 확대·제정되었다.

 

이날은 어머니뿐 아니라 아버지를 포함한 부모와 노인공경까지 아우르는 효행의 미덕을 강조한 기념일로 확장되었다.

 

2020년 5월 8일(금)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부모님의 은혜를 생각하며 감사를 드리는 날을 생각해 본다.

 

 

제7기 경산시 SNS 서포터즈 기자 황금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