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통일교육위원

[민주평통] 이 대통령, 이상직 사무처장에 임명장 수여

황금천 2011. 4. 9. 08:52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 민주평통 뉴스 / 새소식

http://www.nuac.go.kr

 

 

이명박 대통령, 이상직 사무처장에 임명장 수여

 

이 대통령, 이상직 사무처장에 임명장 수여
작성자: 한현순 작성일: 2011-04-08 조회: 60

이 대통령, 이상직 사무처장에 임명장 수여

 

 

이명박 대통령은 6일 오후 청와대에서 이상직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사무처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한편, 이상직 사무처장은 자문위원들에게 취임 인사를  통해 "중책을 맡게 되어 무거운 책임감과 막중한 사명감을 느낀다"며, 창설 30주년을 맞이하여 민주평통이 우리 사회의 다양한 갈등을 해소하고, 소통과 통합을 이루어 실천적 통일활동을 전개할 수 있도록 "최상의 여건을 만들고 분위기를 조성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상직 사무처장 취임 인사문>

존경하는 자문위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지난 3월 25일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사무처장으로 취임하게 된 이상직입니다.

 

아직 여러 방면에서 부족한 제가 헌법기관이자 대통령 직속 자문기구인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사무처장이라는 중책을 맡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더불어 무거운 책임감과 함께 막중한 사명감을 느낍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가 올해로 창설 30주년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30년이라는 긴 세월동안 평화통일 실현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고, 많은 성과를 거둠으로써 통일시대를 열어가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해 왔습니다. 자문위원 여러분들의 헌신적인 봉사와 노고에 대해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며, 경의를 표합니다.

 

민주평통은 우리 사회 각계를 대표하는 지도자급 인사들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세계 곳곳에서 활동하고 있는 해외동포들이 함께 참여하고 있습니다. 한반도의 평화와 통일을 위해 열정적인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저는 이런 분들과 함께 일하게 된 것을 참으로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그동안 민주평통은 통일을 준비하는 통일운동중심체로서 우리 사회의 통일운동을 이끌어 가는데 선도적인 역할을 해 왔습니다. 30년이라는 역사만큼 많은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평화와 통일에 대한 의지를 일깨우고 확산하는데 크게 기여해 왔습니다.

이런 활동과 노력은 계속되어야 합니다. 더 많은 활동을 전개하고 더 많은 사업을 다양하게 펼쳐야 합니다.

 

창설 30년이 된 올해가 우리 민주평통으로서는 매우 중요한 해입니다. 그동안의 업적을 바탕으로 보다 더 큰 통일사업과 통일운동을 펼쳐나가야 합니다. 우리 사회의 다양한 갈등을 해소하고, 소통과 통합을 이루는데 기여해야 합니다. 실천적인 통일활동을 전개해야 합니다.

 

또한, 오는 7월 1일 제15기 민주평통이 새롭게 출범하게 됩니다. 새로운 민주평통의 모습을 보여주어야 합니다. 국민 속에서, 국민과 함께 실천하는 통일조직으로 거듭나야 할 것입니다. 국민들의 신뢰를 받는 헌법기구가 되어야 합니다. 이런 것들은 우리 민주평통 구성원 모두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우리 모두가 함께해야 합니다.

 

저는 자문위원 여러분들께서 활동을 할 수 있는 최상의 여건을 만들고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하겠습니다. 적극적인 지원체계를 마련토록 하겠습니다. 미력하나마 혼신의 힘을 모아 자문위원 여러분들을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1. 4.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사무처장 이 상 직 拜上

 

부서명 : 대변인 담당 : 한현순 연락처 : 02-2250-2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