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송통신대학교

[스크랩] 제 25대 대구.경북지역 총동문회장 황금천 인사말씀

황금천 2011. 3. 1. 17:27

 

 

 

안녕하십니까?

저는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제 25대 대구․경북지역 총동문회장 황금천입니다.

 

지난 날을 돌이켜볼 때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대구․경북지역 총동문회가 활성화되어 역동적이고 살아 움직이는 총동문회 활동을 한 기억이 납니다.

 

지난 날 대구․경북지역 총동문회 발전을 위하여 수고하신 총동문회장님들과 모든 동문님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오랜 세월이 지난 지금은 총동문회가 침체기로 빠져 활성화되지 못하고 겨우 대구․경북지역 총동문회 조직만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제 과거와 같이 대구․경북지역 총동문회의 발전과 조직의 활성화를 위하여 노력하고자 합니다.

 

과거의 경험으로 볼 때 지금이라도 총동문회 발전을 위하여 부단히 노력한다면 다시 뜨겁고 관심이 고조되는 총동문회가 될 것이라 믿습니다.


우리들이 졸업한 한국방송통신대학교가 없었더라면 학사학위를 받고 대학원 진학 등 지속적으로 학업을 할 수가 없었을 것입니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가 저에게 인생을 살아가거나 학업을 지속적으로 할 수 있도록 중심적인 역할을 해 왔기 때문에 너무나 고마워서 모교에 감사를 드리고 싶습니다.


이제 한국방송통신대학교에 대한 감사의 보답과 침체된 총동문회 발전에 기여와 참여를 요구하는 동문들의 건의를 수렴하여 제 25대 대구․경북지역 총동문회장으로 봉사하고자 합니다.

 

사업목표를 아래와 같이 세우고 열심을 다하여 실천하고자 합니다.


1. 동문회원 인적자원 풀 구축

2. 자체 행사

   - 동문체육대회, 임원․학과회장․지역회장 워크샵, 자문위원․임원 간담회

3. 낙동춘추 발간

4. 자원봉사 활동 및 사회 약자 지원, 지역사회 봉사 - 현금, 현물, 노동 봉사

5. 취약학우 및 취약계층 장학사업 - 재학생 대상으로 지급

6. 우수 동문 표창

7. 동문회원 박사학위 취득 시 기념패 수여

8. 학생회 행사 지원 및 참여

9. 이사회원 정예화

10. 모교 시험 감독 지원, 출석수업 시간강사 활동


제 25대 대구․경북지역 총동문회의 발전을 위하여 함께 동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아낌없이 지도해 주시고 사랑해 주시기 바랍니다.


총동문회는 혼자서 일을 잘 한다고 발전되는 것이 아닙니다.

많은 동문들이 함께 참여해야 응집력이 있고 구심점을 가지고 항구적이고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조직이 활성화된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동문들이 다함께 모여서 즐겁게 운동하고 대화도 하고 정보도 교환하고 동문들이 운영하는 기업에 취업도 시켜 주시고 동문들이 운영하는 기업체 제품도 서로 구매하시는 등 동문들의 교류가 활성화되기를 기원합니다.


이 세상에서 혼자 살기는 어렵습니다.

서로 의지하고 아름다운 공동체 생활을 통하여 이 사회는 더욱 발전할 것입니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는 우리에게 너무나 고마운 대학교입니다.

이제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동문인 것을 자랑스럽게 말하며 떳떳하게 당당하게 살아가시는 방송대인이 되시기를 기대합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가정과 직장과 학업과 사업 위에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감사합니다.

 

                               2011년 1월 1일(토)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제 25대 대구․경북지역 총동문회장 황금천

출처 : 대구경북지역 방송대 총동문회
글쓴이 : 황금천 25대회장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