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정보 ·부자· 행복

[스크랩] 열정을 품어 보자!

황금천 2010. 12. 15. 21:43

 열정은 천재의 재능보다 낫다

성공 공식 ABC라는 게 있다. 성공의 기본을 뜻하는 말이다. 여기서 ABC란 이렇다. 먼저 Attitude(자세)다. 이런 말이 있다. Attitude is everything. 사물을 보는 자세가 성공을 좌우한다는 이야기다.

다음엔 Belief(믿음)다. 확고한 믿음이다. 자신이 하고 있는 일에 대한 믿음 없이는 아무 것도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이다.

끝으로 Commitment(행동)다. 당신이 성공을 낚으려면 결단을 하고 행동으로 이어가야 하는 건 당연하다. 그러니까 당신이 야구선수라고 치자. 당신이 지금 1루에 있는데 1루 에서 발을 떼지 않고서는 절대 2루에 진출할 수 없기 때문이다. 그러면 성공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바로 성공공식 ABC를 더욱 다지기 위한 작업을 해보자.


첫째, 성공은 생각이다.


성공학자 데일 카네기가 라디오 방송에 출연했을 때 일이다. 방송 진행자가 카네기에게 "당신이 지금까지 배운 최대의 교훈을 세 마디 문장으로 표현해주시겠습니까?" 라고 질문을 했다. 이 질문에 카네기는 다음과 같이 자신 있게 답했다. "이제까지 제가 배운 최대한 교훈은 우리가 무엇을 생각하고 있는지를 아는 것의 중요성입니다. 나는 당신이 무엇을 생각하는지 알 수 있다면 당신이 어떤 인물인지 알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당신이 생각하는 것이 당신을 만들기 때문입니다. 그러니까 우리들은 우리들의 생각을 바꿈으로써 인생을 바꿀 수가 있습니다"

말하자면 행복을 생각하면 행복해지고, 비참한 생각을 하면 비참해지고, 무서운 생각을 하면 무서워지고, 병적인 생각을 하면 정말 아프고, 실패를 생각하면 정말 실패한다는 이야기다.

불황에 빠졌던 시기에 마쓰시다 전기의 마쓰시타는 이렇게 말했다. "바람이 강하게 불 때에야말로 연을 날리기에 가장 좋다." 경기가 나쁠 때야말로 개발과 혁신을 통해 도약의 발판을 마련해야 한다는 뜻이다. 그리고 개발과 혁신에 대해서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현재의 상황에 만족하지 말라. 현재 상황을 제로로 놓고 생각하라." 샐맨! 당신의 생각은 무엇인가? 지금 정상을 생각하고 있는가? 자문해보아라.


둘째, 불가능이란 없다


데일 카네기와 쌍벽을 이루는 성공학자 나폴레온 힐의 생일날에 있었던 일이다. 그의 성공학 세미나를 들었던 제자들이 멋지고 두툼한 사전을 그에게 선물했다. 단상에서 사전을 받은 나폴레온 힐은 펜을 꺼내고는 이런 말을 했다. "여러분 이 멋진 선물을 받게 되어서 참으로 기쁘게 생각합니다. 하지만 나는 이 사전을 받을 수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이 사전 속에는 내가 가장 싫어하는 말이 실려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는 나폴레온 힐은 사전에서 '불가능'이란 말을 찾아내서 펜으로 지워버렸다. "자 이제 이 사전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나는 '불가능'이란 말이 실려 있는 이 책을 받을 수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나는 이제까지 불가능이라고 일컬어지던 것들이 실은 불가능하지 않았던 예들을 수없이 봐왔기 때문입니다. 나는 이 세상에 불가능이 존재하지 않는다고 확신하고 있습니다."


셋째, 열정은 천재의 재능보다 낫다


세계 최고의 기업 GE에는 독특한 CEO선발 방식이 있다. CEO였던 레그는 GE 회장을 선출하기 위해 '기내 인터뷰'라는 방식으로 후보자들과 면담을 하였는데, 그것은 말 그대로 비행기 기내에서 행해지는 인터뷰가 아니라 만일 후보자 자신과 존스가 비행기 사고로 죽게 되었을 때 CEO의 후보로 누구를 추천하겠는가를 3명의 후보자에게 물음으로써 유래한 것이다. 말하자면 비행기 사고를 설정하여 답변을 요구하는 방식으로 후보자들의 지성, 리더십, 도덕성, 대외적인 이미지 등을 테스트하는 것이다.

레그 회장이 마지막으로 웰치를 불러 기내 인터뷰를 했다. "우리가 비행기를 함께 타고 있었는데 그 비행기가 추락하게 되었네. 나는 죽었고 자네는 살았네 누가 GE의 회장이 되어야 하겠나?" 이 질문에 그는 주저 없이 대답했다. "바로 접니다" 이렇게 해서 잭 웰치는 GE 역사상 최연소 나이로 GE 전체를 통솔하는 위치에 올랐고 20여 년간의 기나긴 경영자의 길을 밟아야만 했다. 열정은 천재의 재능보다 낫다는 말처럼 열정은 최고의 경쟁력이다. 올 가을 당신이 다시금 추슬러야 할 것은 당신의 열정이다.

한 기자가 잭 웰치 회장에게 다음과 같이 물었다 "어떤 사람이 인재인지를 파악하는 기준이 뭡니까?" 이 질문에 그는 '열정'이라고 답했다. 일에 대해 파고드는 열정이 그 사람을 전진하게 만든다면서 다음과 같이 덧붙였다. "

모든 승자들이 가지고 있는 특성을 꼽는다면 그것은 바로 열정일 것이다. 그것이야말로 승리한 사람들과 다른 사람들의 차이를 잘 나타내 준다. 너무 사소해서 땀흘릴 만한 가치가 없는 일이란 존재하지 않으며, 실현되길 바라기엔 너무 끈 큰 꿈이란 존재하지 않으며, 실현되길 바라기엔 너무 큰 꿈이란 것도 존재하지 않는다. 열정은 목소리나 크기 혹은 화려한 외모와도 상관없다. 열정은 내면 깊은 곳에서 비롯되는 것이다"

 

 

 -시간에게 약속하는 8가지 맹세-

 

 ① 시간은 내게 가장 소중한 자산입니다.
따라서 잠자는 시간이 아니라면 일분 일초를 아껴서 더 나은 방향으로 스스로를 계발하는 데 진력하겠습니다.
 
② 앞으로 나는 나태한 생각으로 시간을 조금이라도 낭비하는 것을 죄악이라 생각하겠습니다.
또한 낭비한 시간만큼 미래의 시간을 알뜰하게 사용해서 그 잘못을 보상하겠습니다.
 
③ 뿌린 대로 거둔다는 진리를 가슴에 깊이 새기고,
나 자신만이 아니라 다른 사람들에게도 혜택을 줄 수 있는 씨앗만을 뿌리겠습니다.
그리고 보상법칙의 결과를 겸허히 기다리겠습니다.
 
④ 앞으로 나는 시간을 알뜰하게 사용해서 매일 마음의 평화를 얻도록 하겠습니다.
마음의 평화를 얻지 못할 때에는 내가 뿌린 씨앗을 다시 살펴보라는 뜻이라 생각하겠습니다.
 
⑤ 내 삶에 영향을 미치는 모든 상황이 내가 생각하는 자세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내가 원하는 상황에 정신을 집중함으로써 두려움과 실망, 내가 원하지 않는 것이 내 정신에 들어설 시간을 허락하지 않을 것입니다.
 
⑥ 이 땅에서 내게 할당된 시간이 분명하지 않고 유한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주어진 시간을 가능한 모든 방법으로 유용하게 사용하겠다고 맹세합니다.
가까운 사람들이 나를 본받아 그들의 시간을 알뜰히 사용하도록 가르치겠습니다.
 
⑦ 마지막으로, 내게 할당된 시간이 끝나더라도 내 이름이 담긴 기념물을 이 세상에 남기고 싶습니다.
돌로 만든 기념물이 아니라 뭇 사람들의 가슴에 새겨진 기념물, 내가 걸어온 길 때문에 이 세상이 조금이라도 나아졌다는 사실을 증명해 줄 기념물을 남기고 싶습니다.
 
⑧ 앞으로 죽는 날까지 이 맹세를 매일 반복해서 암송하겠습니다.
이 맹세가 내 성격을 개선해 줄 것이고, 내가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사람들에게 용기를 주어 그들의 삶까지 개선해줄 것이라고 믿기 때문입니다
 
 
나폴레온힐 - 당신 안의 기적을 깨워라


출처 : 왕비재테크
글쓴이 : 나무의꿈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