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그리스도인은 두 마음 사이에서 일어나는 영적 싸움에 부름받은 그리스도의 군사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 싸움에 별 관심을 두지 않지요.
그런데 이 싸움의 대상은 악한 마귀입니다. 따라서 부부가 지금 갈등하고 있다면 상대 배우자가 싸움의 대상이 아니라 그 부부를 뒤에서 조정하는 마귀가 바로 그 대상인 것이지요.
마귀는 우리의 육체보다는 우리의 생각을 공격하고 충동질해서 죄 된 행동으로 옮기게 하는 간접 공격법을 사용합니다. 어느 날 죽도록 싸우기만 하는 어느 부부를 만난적이 있습니다. 그들 부부의 마음은 상대 배우자에 대한 불신과 억울함과 미운 생각으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그 상태에서는 정말 백약이 무효이지요. 그 잘못된 생각들이 먼저 바뀌어야 합니다.
그 모든 부정적인 생각들은 마귀의 유혹을 따라 살아온 삶의 결과이기 때문이지요. 그런데 어느 날 이 아내가 말씀을 통해 남편이 비록 불신자이지만 그는 자신의 머리이며, 주님께서 죽기까지 사랑하셨던 사랑의 대상임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 말씀이 바로 성령의 검이었지요, 아내는 그 검을 가지고 마귀에게 대적 하였습니다.(약 4:7) 정말 위대한 깨달음과 결단이었습니다. 그 싸움의 결과 마귀는 패하고 자매는 성령의 열매로 그 성품이 변화됨을 경험하게 됩니다. 당신도 이 같은 사단과의 싸움속에서 고통받고 있다면 즉시 말씀으로 대적하십시오. 마귀는 피하고 당신은 승리자가 될 것입니다. 이것이 주님의 변함없으신 약속이기 때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