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글

회개로의 부르심

황금천 2010. 9. 7. 08:54

 

회개로의 부르심
어느 시대나 변하지 않는 복음의 본질은 자신의 죄를 회개하고 성령께 순종하면서 변화 받아 이웃을 사랑하고 그리스도인의 제자로 삼으라는 것인데 이것은 변화 받은 그리스도인의 신분과 사명에 관한 명령이기도 합니다. 이 중 가장 첫번째 단계가 바로 회개 이지요.
회개란 하나님 없이 살아온 과거의 삶이 죄임을 깨닫고 자신을 죄인으로 고백하면서 예수그리스도를 구속주로, 삶의 주인으로 모셔 들이는 겁니다. 그러면서 회개에 합당한 열매를 삶 속에서 맺는 것이지요.

이 회개를 주도 하시는 분은 성령님이시기 때문에 이 회개의 역사가 시작되면 잘못된 생각들이 쪼개지고 부숴지고 쫓겨나는 능력이 나타나게 됩니다. 그래서 사람의 사고방식과 가치관과 삶이 완전히 변하게 되는 것이지요. 성령께서는 우리가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읽고 묵상 할 때 그 말씀을 통해 우리의 죄 된 삶의 더러움을 보게 하시면서 그 죄를 회개하게 해주십니다.
이를 위해 종종 근심이 찾아옵니다. 바로 그 근심된 일을 통해 하나님 앞에 나아가 자신의 죄악을 고백하고 회개하도록 도와주시는 것이지요. 이 사실을 깨달을 때 우리는 구원에 이르게 하는 이 근심을 하나님의 은혜로 깨닫게 됩니다.
교회생활은 오래했지만 삶의 변화와 기쁨이 없으시다면 이 안타까운 마음을 가슴에 안은 채 하나님 앞에 다시 엎드려야겠지요. 그리고 이 죄악을 회개할 수 있도록 우리의 마음을 녹여주시기를 간구해야 할 것입니다. 이것이 은혜를 간구하는 마음입니다.
회개
에드워드 J. 안톤 | 미션월드
회개가 당신을 부르고 있다!
지금도 선포되고 있는 예수님의 메시지는 무엇인가?
사람들이 하나님의 품으로 돌아와 믿음으로 살라는 것이다!
그것은 바로 ‘회개’에서 시작된다!

 

'좋은 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통한 마음   (0) 2010.09.08
트라우마  (0) 2010.09.08
훈훈한 기운   (0) 2010.09.07
자녀들의 무례한 태도   (0) 2010.09.06
단풍나무 프로펠러   (0) 2010.09.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