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글

마음과 몸의 의사교환

황금천 2010. 6. 23. 00:28

 

마음과 몸의 의사교환

항상 가슴이 두근거리는 증상 때문에 병원을 찾았던 어떤 환자는 의사로부터 가슴이 두근거리면 심장마비의 위험이 따르기 때문에 즉시 병원을 찾아야하고 또한 그때마다 하던 일을 멈추고 머리가 아닌 마음의 소리를 듣도록 하라는 권고를 받았습니다.

그래서 그는 매일 오후면 조용한 장소로 옮겨서 20여분씩 하나님과 기도의 시간을 가지면서 마음의 소리를 듣는 훈련을 시작했습니다.


또한 아내와는 과거에 연애할 때처럼 종종 숲 속을 함께 거닐면서 그 곳에서 자라는 밤나무들의 우아함과 장엄함에 대해서도 하나님께 감사하기를 잊지 않았습니다. 이 같은 하나님과의 교제를 통해 마음의 소리를 듣는 법을 배움으로 삶의 즐거움을 깨닫게 된다는 것은 육체의 건강함을 얻기 위한 귀중한 방법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렇습니다. 마음에 평안이 깃들 때에는 몸의 건강도 따르게 됩니다. 그러나 마음이 염려와 두려움과 분노로 가득 차게 되면 그것이 스트레스 반응을 일으키면서 몸속에 병균이 들어오는 문을 열어주게 되지요.


따라서 우리는 상대 배우자와 자녀들 그리고 직장 동료와 친구들을 자주 칭찬해야합니다. 또한 식당 종업원과 상점의 점원처럼 자주 만나는 사람들에게도 감사와 고마움의 감정을 전해야 겠지요. 이처럼 하나님과의 교제를 통해 마음과 몸이 늘 긍정적인 의사를 교환할 수 있게 해보십시오. 마음은 기뻐하고 육체는 건강함의 미소를 끊이지 않고 보여줄 것입니다.

너무나사랑했기에 /
강안삼 | 미션월드
*매일 아침 라디오를 통해서 만나는 행복한 가정 메시지!!
*가정의 문제를 치유해야 할 책임이 오늘을 사는 그리스도인 가정의 두 어깨 위에 놓여있습니다. 이를 위해 구원받은 그리스도인 가정은 먼저 변화받아야 합니다. 그리스도인임을 나타내는 증거는 성령의 열매로 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