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사이버대학교

[인물탐방] 대구사이버대학교 이헌욱 학우

황금천 2009. 8. 3. 18:07

 

http://www.dcu.ac.kr/cyberboard/Notice.ilban.htm?CONTENTNO=79686&N_TYPE=N00010&PageVersion=2009%2D08%2D03+%BF%C0%C8%C4+6%3A02%3A33 - 대구사이버대학교 - DCU공지

 

[인물탐방] 대구사이버대학교 이헌욱 학우

 

제목  기타공지 - [일반] [인물탐방] 이헌욱 학우
등록메뉴  캠퍼스 인물탐방
공지기간  2009년 08월 03일 (월) ~ 2009년 08월 10일 (월)
등록자  관리자 조회수  59 회
내용
한지붕 세동문이시라 들었습니다. 소개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사회복지학과 2학년에 재학 중인 이헌욱이라고 합니다.
일단 저희 세동문은 저와 1학년 신입생인 어머니, 그리고 2학년 재학 중인 저희 이모 이렇게 세 사람이 모두 대구사이버대학교에 다니고 있습니다. 이모께서는 초등학교에서 컴퓨터교사로 일하고 계시고 저는 중학교에서 과학보조원으로 일하고 있으며 어머니께서는 노인요양시설에서 요양보호사로 근무하십니다.
주로 청소년 노인 여성 등을 위한 직장에서 일하다보니 복지 쪽이나 재원쪽에 관심이 있어서 학교에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가족간에 동문이시면 어떤 장점과 단점이 있나요?
장점이라면 아무래도 학사정보나 행사시에 어울릴 수 있다는 점이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협동도 잘되고 배려해주고 아무래도 가족이다 보니 서로 보듬어주고 챙겨주는 면이 많습니다. 단점이라면 서로를 너무나 잘 알고 있다는 점입니다. 항상 함께 붙어 다니다보니 개인적인 학사활동에 있어 함께 같이 하지 않으면 오히려 섭섭하고 서운한 생각이 들 때가 있습니다. ^^;;
세분이 함께 동문이 된 동기는 무엇인가요?
첫 재학생이셨던 이모가 추천했습니다.
이모의 권유로 어머니가 입학하셨고 저 또한 장애인복지에 관심이 많고 특수교사 쪽에 관심이 있던 터라 동문이 되게 되었습니다. 특히 어머니께서는 현재 요양보호사로 일선에서 직접 경험하고 계시기 때문에 대구사이버대학교의 입학이 좀 더 전문적인 소양지식을 습득하는데 큰 도움이 되신다고 말씀 하십니다.
이모와 저 역시 각자가 너무나도 해보고 싶었던 공부였고
또 실천 해보고 싶은 학문이다 보니 자연스럽게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그로인해 지금 굉장히 소중하고 의미 있게 공부하고 있습니다. *^^*
앞으로 이루고 싶으신 꿈은 무엇이신가요?
어머니께서는 지금하고 계신 요양보호사 업무에 필요한 전문적인 지식을 습득해서 좀 더 나은 케어나 사회복지 활동을 하고 싶다고 말씀을 하시고 이모는 학생들이나 노인 아동 복지에 관해 배우고 익혀서 전문적인 직업을 갖고자 하십니다.
저는 제가 장애인이기 때문에 특수교사 장애인교사가 되는 것이 제 꿈입니다.
끝으로 학우 여러분에게 전하고 싶으신 말씀은 무엇인가요?
이렇게 만나 뵙게 돼서 너무나도 가슴 벅차고 설레는 마음 감출 길이 없습니다. 여러 학우님 들의 학구열과 그 열정을 같이하게 되었다는 것에 너무나도 감사히 생각 합니다. 저를 비롯하여 이모 어머니 모두 그 학구열과 열정에 동참코자 합니다.
비록 사이버상이긴 하지만 많은 도움과 성원 부탁드리며 학우 여러분들의 이루고자 하시는 모든 것이 이루어지기를 바랍니다.
많이 도와주시고 응원해주십시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