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사이버대학교

대구사이버대학교 2009학년도 1학기 개강안내

황금천 2009. 2. 9. 21:48

 

http://www.dcu.ac.kr/cyberboard/haksa.htm?ACT=R&CONTENTNO=78041&CUMENUCODE=000000003649&REF=78041&STEP=0&RELEVEL=0 - 학사공지

 

대구사이버대학교 2009학년도 1학기 개강안내

 

 

글쓴이   담당자 ( 2009/02/06 16:27, Read : 708, Memo : 0 ) 
제목   2009학년도 1학기 개강안내
개강 : 2009년 3월 2일(월) 00시
매 주차 강의는 개강일로부터 1주일 단위로 개시
강의수강(학습)은 개강 일부터 가능합니다.
지난 강의는 기말고사 종료일까지 계속 수강할 수 있습니다.
교육의 질 제고를 위해 수강생이 200명을 초과하는 교과목에 대하여 분반을 시행합니다.
   (분반되는 경우 담당교수가 변경될 수 있음)
ㆍ강의실 입장 시에는 반드시 범용개인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여야 합니다.
2009학년도 신ㆍ편입생의 경우 학번 발급(2월말 예정) 후, 인증서 등록이 가능하므로,
   미리 인증서를 발급 받으시기 바랍니다.
▣ 공인인증서 수강방법 및 발급수수료 지원 안내
본교에서는 온라인수업의 부정행위 방지를 위한 방안으로 공인인증서 로그인 제도를 의무화[관련근거: 교육과학기술부 고시 제2008-93호(2008.04.22)]하여 전면 시행 하고 있으니 아래에 안내되는 내용을 숙지하시어 수강에 만전을 기하시기 바랍니다.

1. 공인인증서 시스템 적용 목적
   - 학적 및 신상정보 보호
   - 학생에 대한 신분 확인
   - 대리수강(출석) 및 대리시험 방지

2. 용어설명
   ① 일반로그인 : 일반적인 로그인 방식으로 학번과 비밀번호만으로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② 공인인증서로그인
본인 명의의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하는 방식으로 학번과 비밀번호가 노출되어졌다 하더라도 본인의 중요 학적/신상 정보 등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센터 > 공인인증서 등록]에서 소지하신 "범용개인 공인인증서"를 등록한 후 이용가능하며, 로그인 창에서 "공인인증서 로그인" 버튼을 클릭한 후, 등록한 명의의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여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무료인증서(용도제한 공인인증서)는 범용이 아니므로, 본 대학 사이트에서 사용 불가하오니 반드시 범용개인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공인인증서 관련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공인인증서센터에 안내된 내용을 반드시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공인인증서센터 바로가기▶]

3. 공인인증서 적용 범위
시스템 구분 인증서 로그인 일반 로그인 비고
홈페이지(로그인) O O 아이디/패스워드(일반로그인) 로그인의 경우 강의실 접근 불가
LMS(강의실) O x
LMS(시험) O x

4. 공인인증서 수강방법 안내(click을 누르시면 순차적으로 확인가능)
 ① 공인인증서 사용자 프로그램(ActiveX)이 설치된 경우

 ② 공인인증서 사용자 프로그램(ActiveX)이 설치되지 않은 경우

5. 공인인증서 발급수수료 지원 안내
   공인인증서 발급에 필요한 수수료(4,400원)는 학교에서 별도 정산하여 지원합니다.
   ① 지원기준
     ⑴ 연 1회 정산으로 지급하되 성적이수학기를 계산하여 지원합니다.
       - 한 학기 성적이수자 : 2,200원 / 두 학기 성적이수자 : 4,400원
     ⑵ 학기 중 학적변동자(휴학, 자퇴, 제적 등)에 대해서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② 지원방법
     학생의 환불계좌정보를 접수하여 기재된 은행계좌로 범용인증서 수수료를 일괄적으로 정산
     하여, 입금하여 드립니다.(※환불계좌정보 등록은 추후 공지)
   ③ 수수료 지급시기 : 학년도 겨울계절학기 종료 후(연 1회)

6. 해외 거주 및 외국 국적 재학생 안내
   신ㆍ편입생 및 재학생 중 해외에 거주하거나 외국 국적을 보유하고 계신 학우님께서는
   수업팀(053-850-4009, lesson@dcu.ac.kr)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1. 강의실 들어가기 : 부여받은 학번과 비밀번호로 로그인 > "강의실" 클릭
 ㆍ신입생은 학번을 발급받은 후 로그인이 가능하며 학번은 2.25(수)에 일괄 발급됩니다.

2. 학습방법
 ㆍ학습에 들어가기 전, 반드시 수강가이드를 숙지하세요.

3. 학습진도율(출석체크) 확인
 ㆍ모든 강의는 정해진 학습시간을 완료하여야 하며 100% 진도완료로 인정됨
 ㆍ총 주차에 대한 평균진도율이 75%미만인 경우 성적등급 "F"처리
 ㆍ강의를 수강한 후에 반드시 진도율을 확인 (본인의 학습현황은 강의실 상단 '학습현황'에서 확인
    가능함)

4. 게시판 확인의 생활화
 ㆍ학교홈페이지 학사공지 및 강의실 내 중요한 공지사항이 있는지 게시판을 수시 확인하세요!

5. 교재구입 안내
대학교재 전문 온라인서점인 CyberUB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구내서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강의가 개시되면, 반드시 본인이 수강하는 교과목 강의계획서를 통해서 과목별 교재활용 여부를 확인하고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가. 교재구입 전 확인사항 (교재구분 확인)
   ① 주교재ㆍ부교재 : 강의에 교재가 채택되어 온라인서점에 등록된 교재
   ② 참고문헌 : 강의노트를 기반으로 하되 참고 서적이 제시된 경우로 온라인서점에는 등록되지 않음
나. 이용방법(수강가이드 참조)
    학교 홈페이지 로그인 후, 상단의 [수업도우미 > 교재구입] 메뉴로 접속
    ※ 교과목에 대한 수강승인[2/28] 처리가 되어야 해당메뉴에서 교재확인이 가능합니다.
다. 유의사항
    ① 온라인서점에 등재되지 않은 교과목은 교재를 채택하지 않고 강의노트를 기반으로 진행되는
      과목입니다. 과목별 강의계획서를 참고하시거나 담당교수님께 문의바랍니다.
    ② 배송에 대한 문의는 온라인서점 담당자(02-2298-7843,7844)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학교에서는 주문처리 및 배송을 담당하지 않습니다.

6. 문의처 :
 ㆍ교재 및 수업관련 : 해당교과목 담당교수 및 튜터
 ㆍ수강방법 및 시스템관련 : 053-850-4000, 4005, 4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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