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dcu.ac.kr/cyberboard/haksa.htm?ACT=R&CONTENTNO=78041&CUMENUCODE=000000003649&REF=78041&STEP=0&RELEVEL=0 - 학사공지
대구사이버대학교 2009학년도 1학기 개강안내
글쓴이 |
담당자 |
( 2009/02/06 16:27, Read : 708, Memo : 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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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2009학년도 1학기 개강안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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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강 : 2009년 3월 2일(월) 00시 ㆍ매 주차 강의는 개강일로부터 1주일 단위로 개시 ㆍ강의수강(학습)은 개강 일부터 가능합니다. ㆍ지난 강의는 기말고사 종료일까지 계속 수강할 수 있습니다. ㆍ교육의 질 제고를 위해 수강생이 200명을 초과하는 교과목에 대하여 분반을 시행합니다. (분반되는 경우 담당교수가 변경될 수 있음) ㆍ강의실 입장 시에는 반드시 범용개인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여야 합니다. ㆍ2009학년도 신ㆍ편입생의 경우 학번 발급(2월말 예정) 후, 인증서 등록이 가능하므로, 미리 인증서를 발급 받으시기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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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인인증서 수강방법 및 발급수수료 지원 안내 |
본교에서는 온라인수업의 부정행위 방지를 위한 방안으로 공인인증서 로그인 제도를 의무화[관련근거: 교육과학기술부 고시 제2008-93호(2008.04.22)]하여 전면 시행 하고 있으니 아래에 안내되는 내용을 숙지하시어 수강에 만전을 기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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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공인인증서 시스템 적용 목적 - 학적 및 신상정보 보호 - 학생에 대한 신분 확인 - 대리수강(출석) 및 대리시험 방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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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용어설명 ① 일반로그인 : 일반적인 로그인 방식으로 학번과 비밀번호만으로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② 공인인증서로그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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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인 명의의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하는 방식으로 학번과 비밀번호가 노출되어졌다 하더라도 본인의 중요 학적/신상 정보 등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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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인인증서센터 > 공인인증서 등록]에서 소지하신 "범용개인 공인인증서"를 등록한 후 이용가능하며, 로그인 창에서 "공인인증서 로그인" 버튼을 클릭한 후, 등록한 명의의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여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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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료인증서(용도제한 공인인증서)는 범용이 아니므로, 본 대학 사이트에서 사용 불가하오니 반드시 범용개인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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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인인증서 관련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공인인증서센터에 안내된 내용을 반드시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공인인증서센터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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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공인인증서 적용 범위
시스템 구분 |
인증서 로그인 |
일반 로그인 |
비고 |
홈페이지(로그인) |
O |
O |
아이디/패스워드(일반로그인) 로그인의 경우 강의실 접근 불가 |
LMS(강의실) |
O |
x |
LMS(시험) |
O |
x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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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공인인증서 수강방법 안내(click을 누르시면 순차적으로 확인가능)
① 공인인증서 사용자 프로그램(ActiveX)이 설치된 경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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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공인인증서 사용자 프로그램(ActiveX)이 설치되지 않은 경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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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공인인증서 발급수수료 지원 안내 공인인증서 발급에 필요한 수수료(4,400원)는 학교에서 별도 정산하여 지원합니다. ① 지원기준 ⑴ 연 1회 정산으로 지급하되 성적이수학기를 계산하여 지원합니다. - 한 학기 성적이수자 : 2,200원 / 두 학기 성적이수자 : 4,400원 ⑵ 학기 중 학적변동자(휴학, 자퇴, 제적 등)에 대해서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② 지원방법 학생의 환불계좌정보를 접수하여 기재된 은행계좌로 범용인증서 수수료를 일괄적으로 정산 하여, 입금하여 드립니다.(※환불계좌정보 등록은 추후 공지) ③ 수수료 지급시기 : 학년도 겨울계절학기 종료 후(연 1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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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해외 거주 및 외국 국적 재학생 안내 신ㆍ편입생 및 재학생 중 해외에 거주하거나 외국 국적을 보유하고 계신 학우님께서는 수업팀(053-850-4009, lesson@dcu.ac.kr)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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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강의실 들어가기 : 부여받은 학번과 비밀번호로 로그인 > "강의실" 클릭 ㆍ신입생은 학번을 발급받은 후 로그인이 가능하며 학번은 2.25(수)에 일괄 발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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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학습방법 ㆍ학습에 들어가기 전, 반드시 수강가이드를 숙지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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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학습진도율(출석체크) 확인 ㆍ모든 강의는 정해진 학습시간을 완료하여야 하며 100% 진도완료로 인정됨 ㆍ총 주차에 대한 평균진도율이 75%미만인 경우 성적등급 "F"처리 ㆍ강의를 수강한 후에 반드시 진도율을 확인 (본인의 학습현황은 강의실 상단 '학습현황'에서 확인 가능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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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게시판 확인의 생활화 ㆍ학교홈페이지 학사공지 및 강의실 내 중요한 공지사항이 있는지 게시판을 수시 확인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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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교재구입 안내 |
대학교재 전문 온라인서점인 CyberUB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구내서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강의가 개시되면, 반드시 본인이 수강하는 교과목 강의계획서를 통해서 과목별 교재활용 여부를 확인하고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
가. 교재구입 전 확인사항 (교재구분 확인) ① 주교재ㆍ부교재 : 강의에 교재가 채택되어 온라인서점에 등록된 교재 ② 참고문헌 : 강의노트를 기반으로 하되 참고 서적이 제시된 경우로 온라인서점에는 등록되지 않음 나. 이용방법(수강가이드 참조) 학교 홈페이지 로그인 후, 상단의 [수업도우미 > 교재구입] 메뉴로 접속 ※ 교과목에 대한 수강승인[2/28] 처리가 되어야 해당메뉴에서 교재확인이 가능합니다. 다. 유의사항 ① 온라인서점에 등재되지 않은 교과목은 교재를 채택하지 않고 강의노트를 기반으로 진행되는 과목입니다. 과목별 강의계획서를 참고하시거나 담당교수님께 문의바랍니다. ② 배송에 대한 문의는 온라인서점 담당자(02-2298-7843,7844)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학교에서는 주문처리 및 배송을 담당하지 않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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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문의처 : ㆍ교재 및 수업관련 : 해당교과목 담당교수 및 튜터 ㆍ수강방법 및 시스템관련 : 053-850-4000, 4005, 400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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