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0(목) 11:00 시청 영상회의실, 4개 Zone 대표와 협약체결
대구시는 자원봉사자의 사기진작과 격려 및 자원봉사활동 참여 활성화를 위하여 3월 20일 오전 11시 시청 2층 영상회의실에서 할인가맹점 4개 Zone 대표와 가맹점 지정 협약식을 개최한다.
○ 이번에 협약을 체결한 4개 Zone은 중구 동인동 찜갈비골목, 동구 동화사 집단시설지구, 서구 큰장길 침구류명물거리, 북구 운암지 먹거리 타운의 총 48개 업체로, 앞으로 자원봉사자들이 지역의 명물거리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 이번 협약 체결로 대구 지역의 할인가맹점은 2월 중 가맹점으로 신청한 17개 업체를 포함하여 총 113개 업체에서 178개 업체로 확대되었다.
○ 가맹점 이용은 대구시 자원봉사종합관리시스템(nanum.daegu.go.kr)에 자원봉사자로 등록하여 10시간 이상 봉사활동을 하고 봉사통장을 교부 받은 후 「자원봉사통장」과「본인 신분증」을 가맹점에 제시하면 약정된 할인 혜택 5~10%를 부여 받을 수 있다.
○ 대구시는 이번에 Zone으로 지정되지 않은 나머지 구·군에 대하여도 빠른 시일 내에 할인가맹점을 선정할 계획이며, 개별 업체의 경우는 늘 가맹점 신청을 받는다.
○ 아울러 이번 협약 체결을 계기로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사회적인 관심과 시민의 자발적인 참여가 활성화 되고, 할인가맹점은 간접적인 자원봉사활동으로 업체 홍보효과를 가져오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자원봉사자 할인가맹점이란??
어려운 이웃과 지역사회 발전 그리고 해외봉사활동 등을 위해 대가없이 자원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자원봉사자들에 대하여 지역사회로부터 가치 인정 및 인센티브의 분야로서 할인가맹점 협약(또는 할인가맹점 약관 승인)을 하고 자원봉사 할인가맹점으로 지정을 받은 기관(업체)이 자원봉사통장을 소지한 봉사자에 대하여 상품 구입 또는 서비스 이용시 약정 할인율로 혜택을 주는 업체
* 자료제공 : 시민봉사과 803-30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