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뛰어가는 피사체를 생생하게 카메라에 담으려면 카메라맨도 피사체를 따라 뛰어가면서 찍어야 생생한 화면이 나올 수 있습니다.
우리의 삶과 직업도 마찬가지 입니다. 환경이 급속도로 변화함에 따라 적자만이 생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IT, BT, NT 등의 접목을 통한 기술의 하이브리드 ㆍ컨버전스 가속화 ▶ 대학간 구조개선작업, 특성화 대학의 약진, 대학도서관 평가제, 교수평가제 ▶ 무능한 공무원의 퇴출, 공무원과 공공기관의 연봉제도입 ▶ 기관ㆍ기업의 성공방정식이 조직내부 협력방식에서 외부와의 활발한 협력을 통한 방식으로 급격히 변화 ▶ 평생직장붕괴, 핵심인재확보전쟁, 국제적이직)
이제 원타임(One Time) 시험 한번 통과해서 평생 풀어 쓰던 시대는 지났습니다. 라이브러리언이여!! 긴장하십시요. 그리고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배움에 힘쓰십시요. 요즘 모든 조직에서 컨버전스형 인력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CHR 인력참조; http://www.proams.co.kr/proams/goals.asp )
컨버전스 인력이나 최고 프로젝트 메니저의 비밀은 " 최적자원 Know Where의 연결[이상화 (2007)]"입니다. 누가 최적 자원인줄 정확이 파악하여 원하는 목적에 따라서 그 자원들을 연결시키면 됩니다. (http://www.proams.co.kr/custom/no_content.asp?CATE=04&idx=47&page=1&num=3)
모든 사서 선생님들이 공부하는 스페셜 라이브러리언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