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dcu.ac.kr/cyberboard/haksa.htm?ACT=R&CONTENTNO=66681&CUMENUCODE=000000003649&REF=66681&STEP=0&RELEVEL=0
글쓴이 |
담당자 (dgm1004p@dcu.ac.kr) |
( 2007/01/09 10:25, Read : 402, Memo : 0 ) |
|
제목 |
★총장명의 자격증 취득요건 변경 |
|
총장명의 자격증 취득요건 변경 |
◆대구사이버대학교 총장명의 자격증 운영규정 개정
개정사유 : 재학 중 총장명의 자격증 이수 기회를 놓친 졸업생에게 총장명의 자격증 취득 기회를 제공
<변경전> 자격증 이수신청과 함께 재학동안 각 총장명의 자격증취득 교과목을 모두 이수한 자에게 자격증을 교부한다 <변경후> 자격증 이수신청과 함께 재학 또는 졸업 후 1년이내 본교 시간제등록을 통하여 각 총장명의 자격증취득 교과목을 모두 이수한 자에게 자격증을 교부한다.
---------------------------------------------------------------------------------------------------
◆총장명의 상담심리사, 행동치료사 발급지침 개정
개정사유 : 상담ㆍ행동치료학과 분리에 따라 입학년도별 기준으로 이수과목 변경
○상담심리사
이수 과목 |
2006학년도 이전 입학자(14과목) |
2007학년도 이후 입학자(14과목) |
상담의 이론과 실제 심리평가와 측정 인간의 뇌와 행동 심리통계 및 연구방법론 상담현장실습 이상심리 집단상담 및 치료 성격심리 학습심리 임상심리 면접원리 발달심리학 인지치료 매체를 통한 청소년 이해 |
상담의 이론과 실제 심리평가와 측정 인간의 뇌와 행동 심리통계 및 연구방법론 상담현장실습 이상심리 집단상담 및 치료 성격심리 학습심리 임상심리 면담기법 발달심리 아동 및 청소년 상담 사례분석
|
|
※입학년도에 따라 동일명칭의 교과목이수를 원칙으로 함. |
○행동치료사
|
이수 과목 |
2006학년도 이전 입학자(9과목) |
2007학년도 이후 입학자(9과목) |
행동수정 특수아동 진단 및 평가 인지치료 행동치료현장실습 사례분석 발달심리학 특수아동심리 심리평가와 측정 부적응행동지도 행동장애아치료교육프로그램(삭제)
|
행동수정 특수아동 진단 및 평가 인지행동치료 행동치료 실습 행동치료 사례분석 긍정적 행동지원 특수아동상담 심리측정 및 평가 아동발달 심리
|
|
※ 행동치료실습1,2 중 하나만 이수를 하여도 행동치료실습 인정이 됨. |
|
※입학년도에 따라 동일명칭의 교과목이수를 원칙으로 함. | | | ◆총장명의 자격증 취득안내 : 본교홈페이지(www.dcu.ac.kr) > 학사안내 > 자격증과정 > 총장명의 자격증 |